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국민의힘, '정진상 구속'에 "사필귀정…진짜 몸통도 드러날 것"

2022-11-19 10:01

조회수 : 3,52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정진상 민주당 당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이 지난 18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국민의힘은 19일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최측근인 정진상 당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이 구속된 것과 관련해 "사필귀정"이라며 "진짜 몸통도 드러날 것'이라고 밝혔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고, 말 한마디로 전체를 속일 수 없다. 정진상 실장의 구속으로 마지막 퍼즐 한 조각이 맞춰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 모든 진실이 밝혀질 것이며, 진짜 몸통도 드러날 것"이라며 "검은 거래를 통한 공생관계, 진실 앞에서는 방탄도, 정쟁도 소용없다. 더 이상 범죄를 옹호하는 비상식적인 행태는 없기 바란다"고 전했다.
 
같은 당 장동혁 원내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이로써 좌(左)진상 우(右)김용이 모두 구속되었다"며 "구속영장 발부로서 진실은 밝혀졌다. 어떤 방탄에도 역사와 민주주의는 계속된다는 것을 확인시켜 주었다"고 밝혔다.
 
장 원내대변인은 "김용 (민주연구원)부원장이 창작소설이라 했던 진실의 퍼즐이 이제 한 조각만 남았다. 누구라도, 언제라도 맞출 수 있는 마지막 한 조각"이라며 "백 마디, 천 마디 구호로는 죄를 덮을 수 없다. 진실이 하나도 사라지지 않는다"고 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는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거짓은 참을 이길 수 없다'고 말한 적이 있다"며 "지금 진실이 이재명 대표를 바로 앞에서 부르고 있다. 거짓은 참을 이길 수 없다"고 말했다.
 
서울중앙지법 김세용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부패방지법 위반, 부정처사 후 수뢰,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수수, 증거인멸 교사 등 4가지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정 실장에 대한 영장심사를 마친 결과 "증거 인멸과 도주의 우려가 있다"며 구속 영장을 발부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