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승호

(유승호의 잇지)색 바꾸고, 원격으로 끄는 조명…샤오미 이라이트

2만원 수준의 비용으로 1600만 가지 색상 연출

2023-02-02 18:31

조회수 : 2,33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잇지(IT知)는 IT(Information Technology)와 알리다의 뜻을 가진 '한자 지(知)'를 합한 것으로 'IT를 알아보자'는 의미를 가진 IT 리뷰 코너입니다. IT 기술이 담긴 기기 리뷰부터 실생활에 유용하지만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기기들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리뉴얼 한 잇지의 첫 번째 리뷰 제품은 샤오미 이라이트입니다. 스마트 홈 인테리어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샤오미가 만들어낸 전구입니다. 수명은 약 1만5000시간, 매일 5시간씩 사용할 경우 약 8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전구 '샤오미 이라이트'. (사진=샤오미)
 
이 전구를 도대체 어디에 쓰냐고요? 샤오미 이라이트는 단순한 전구가 아닙니다.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스마트 전구인데요. 이 때문에 전용 앱으로 전구의 전원을 껐다가, 켰다가 할 수 있습니다. 또 원하는 시간에 맞춰 불을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음성 명령 또는 원격으로 샤오미 이라이트 조명을 켤 수 있다. (사진=유승호 기자)
샤오미 이라이트는 반드시 2세대를 골라야하는데요. 그 이유가 있습니다. 1세대는 조명 색이 한가지 이고 원격으로 끄고 켜는 기능만 가능하지만, 2세대는 전구의 색을 주광색, 주백색, 백색, 전구색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빨간색, 파란색, 초록색 등 다양한 색을 표현할 수 있죠. 샤오미에 따르면 1600만 가지의 색상을 연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음성 명령 또는 원격으로 샤오미 이라이트 조명을 켤 수 있다. (사진=유승호 기자)
파란색 조명을 녹색 조명으로 바꾸는 모습. 이 역시 음성명령으로 바꿀 수 있다. (사진=유승호 기자)
 
밝기 조절도 가능한데요. 앱을 통해서 0%~100%로 아주 섬세하게 조명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밝기 조절 1%도 놓칠 수 없죠.
 
샤오미 이라이트 2세대에는 특별한 기능도 있습니다. 바로 뮤직리듬입니다. 내 방을 파티룸 또는 클럽으로 꾸밀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기능이죠. 뮤직리듬은 음악과 조명을 연동시키는 기능인데요. 음악의 비트에 맞춰 조명이 다양하게 바뀝니다. 신나는 비트에서 잔잔한 음악까지 섬세하게 표현해줍니다.
 
또 하나 주목해야할 게 있습니다. 내 방 또는 우리 집에 구글 홈이나 클로바, 카카오 홈 등이 있다면 이라이트와 연동을 할 수 있습니다. 빅스비하고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저는 구글 홈에 연동을 시켜 제가 집에 들어오면 자동으로 조명이 켜지도록 설정해놨습니다.
 
이제 침대에 누워 있다가 더 이상 불을 끄러 가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이렇게 말해주세요. "조명 꺼."
 
가격은 어떨까요? 현재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1개 당 1만9900원에 팔고 있네요. 이런 다양하고 똑똑한 기능이 있는데 역시 가성비의 샤오미 다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입니다. 2만원 수준의 비용으로 다양한 색을 보여주는 조명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샤오미 이라이트로 내 방, 내 집을 스마트하게 꾸며 보세요. 
 
  • 유승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