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장윤서

김정은 "제국주의, 폭제 힘으로 제압해야"

건군절 75주년 열병식 기념사진도…"혁명군대, 천년으로 이어나가야"

2023-02-10 10:51

조회수 : 1,46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북한 조선중앙통신이 공개한 사진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8일 평양 김일성광장에서 열린 조선인민군 창건 75주년 열병식에 참석해 손을 흔들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장윤서 기자]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9일 "제국주의 폭제를 힘으로 제압 평정하기 위해 군대가 더 강해질 것을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지난 8일 열린 건군절(조선인민군 창건일) 75주년 기념 열병식에 참가한 각급부대·단위의 지휘관, 병사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이같이 말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0일 보도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강자가 되어야 존엄과 명예도 떨칠 수 있고 오직 승리로써만 자기 위업의 정당성도 증명할 수 있는 현 세계에서 강군이라는 반석우에 서지 못한 번영의 탑은 신기루에 지나지 않는다"며 "날로 더욱 포악해지는 제국주의 폭제를 결단코 힘으로 제압·평정해야 할 조선혁명의 특수성은 우리 군대로 하여금 오늘에 만족함이 없이 지나온 역사와 대비할 수 없는 빠른 속도로 더 강해질 것을 요구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장병들의 환호에 화답하면서 "열병식을 우리 국가의 권위와 위대함, 높은 명예와 창창한 앞날을 더욱 명확하게 그려주는 청사에 특기할 정치·군사적 사변으로 빛내는 데 공헌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는 "영예의 군기들을 앞세우고 열병광장에 굽이친 위대한 무장력의 도도한 격류는 당과 조국에 대한 충실성을 최고의 사명으로 간주하고 혁명의 최전방에서 영광 넘친 공화국의 승리사를 고귀한 피와 무수한 위훈으로 수놓아온 우리 군대의 불멸의 영웅성과 전투적 기개, 절대적 힘의 일대 과시로 된다"며 노고를 치하하기도 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와 별도로, 건군절 75주년 경축행사 참가자들과도 기념촬영을 했습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이 땅의 귀중한 모든 전취물, 모든 것의 첫 자리에는 우리 혁명군대의 고결한 피와 땀, 값비싼 헌신이 뜨겁게 깃들어있다"며 "조선동동당의 사상과 위업에 대한 충실성을 신념화한 우리 인민군대의 불멸의 공적으로 하여 조선혁명의 장구한 역사가 승리와 영광으로 빛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백전백승하는 군대, 이것이 우리 인민군대의 영원한 이름으로 되여야 한다"며 "우리 당의 혁명적 무장력만이 지닌 고귀한 명예를 가장 큰 재부로 간직하고 주체조선의 불패성과 강대성을 무장으로 떠받들어온 혁명군대의 영광넘친 75년사를 백년, 천년으로 계속 이어나가야 한다"고도 했습니다.
 
김 위원장이 대규모로 기념사진을 촬영한 것은 지난달 1일 조선소년단 제9차 대회 대표들과의 사진 촬영 이후 새해 들어 두 번째입니다. 이날 촬영에는 리병철·리영길 당 중앙군사위 부위원장, 강순남 국방상, 박수일 인민군 총참모장, 정경택 인민군 총정치국장이 참가했습니다.
 
한편 강순남·박수일·정경택 등 국방성 지휘관, 대연합부대장 등 인민군 장성들은 지난 9일 김일성 전 주석과 김정일 전 국방위원장의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습니다.
 
장윤서 기자 lan4863@etomato.com
  • 장윤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