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임효정

LG하우시스 "내년 인테리어 디자인 키워드 '아니마'"

2014-12-10 10:42

조회수 : 2,54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임효정기자] LG하우시스(108670)가 10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했다. 내년도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키워드로는‘아니마(ANIMA)’를 제안했다.
 
올해로 15회 째를 맞는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는 국내외 사회 이슈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디자인 산업 흐름을 기반으로 인테리어 트렌드를 전망하는 자리다.
 
내년 키워드로 제안된 아니마는 ‘만물에 깃든 혼’이란 뜻으로, 각종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는 불안의 시대에 위로와 안정, 치유를 찾게 되는 사회 현상이 인테리어 디자인 측면으로 나타날 것을 의미한다.
 
이를 바탕으로 LG하우시스는 ▲위로와 치유를 얻는 ‘마지스(MAGIS)’ ▲본능에 집중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애니멀(ANIMAL)’ ▲자연이 지닌 타고난 아름다움을 모티브로 하는 ‘기프트(GIFT)’라는 3가지 디자인 테마를 제안했다.
 
박성희 LG하우시스 디자인센터장 상무는 “2000년 국내 기업 최초로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시작해 건축 및 인테리어 업계는 물론 자동차, 전자, IT 등 산업계 전반으로 영향력을 확산시켜 왔다”며 “앞으로도 사회 변화와 트렌드를 읽어내고 이를 인테리어 디자인과 접목시키는 노력을 지속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미나 참석자들이 내년도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를 형상화해 놓은 전시물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사진=LG하우시스)
 
  • 임효정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