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승근

해운-조선-금융 상생발전을 위한 협의회 출범

2015-04-15 11:11

조회수 : 1,46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한국선주협회와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 해양종합금융센터는 우리나라 해양 및 금융산업의 동반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해운-조선-금융 발전협의회’를 출범시키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들 3개 기관은 그동안 협의회 구성을 위해 수차례에 걸쳐 실무회의 등을 갖고 해운-조선-금융 발전협의회 구성 및 운영방안을 협의해 운영규정 등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오는 20일 해양종합금융센터 최성영 센터장을 비롯해 한국선주협회 김영무 전무,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 유병세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선주협회 회의실에서 출범식을 갖고 상호 협력을 통해 상생발전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이들 3개 기관은 이날 발전협의회 발족을 기념하기 위해 오후 2시부터 한국선주협회 대회의실에서 ‘해운-조선-금융 동반발전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김태일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박사가 ‘해운-조선-금융업계의 모범적 동반 발전방안’, 박무현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이 ‘새로운 경쟁의 시대’, 마지막으로 한국해양보증보험에서 ‘한국해양보증보험의 운영방안과 향후전망’에 대한 주제를 각각 발표한다.
 
‘해운-조선-금융 발전협의회’는 앞으로 매분기마다 회합을 갖고 해운 및 조선산업의 시황정보 공유는 물론 선박금융 상품 및 정책 개발 등을 검토해 필요시 정부에 건의하는 등 해운·조선·금융산업의 동반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 최승근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