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성수

현대홈쇼핑, '아프리카TV'서 먹방 대결 벌인다

인기 BJ 갓형욱·양수빈 섭외 '먹방 대결' 콘셉트 방송

2016-04-04 16:21

조회수 : 2,94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현대홈쇼핑(057050)은 오는 5일 밤 9시부터 2시간동안 '아프리카TV'와 '페이스북'을 통한 생방송 판매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모바일 영상 콘텐츠 소비에 익숙한 2030 영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SNS에서 인기를 얻고있는 BJ '갓형욱', '양수빈'의 먹방 대결 콘셉트로 진행된다.
 
현대홈쇼핑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후덕한 ㅎㄷㅎ' 이벤트는 기존 현대홈쇼핑 채널이 아닌 아프리카TV 갓형욱 채널과 페이스북 양수빈 채널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다.
 
'먹방스타'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BJ '갓형욱'은 비만 치료 다큐멘터리에 출연해 '현기증나요'라는 유행어를 제조시키며 인기 BJ 반열에 올랐고, 양수빈은 특유의 입담과 먹방, 뷰티 콘텐츠로 유명해진 '페이스북 스타'다. 각각 'BBQ 뼈없는 닭발'과 '목우촌 석쇠불고기'를 맡아 상품을 소개하고 시식하며 판매와 동시에 펀(Fun)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모바일에 익숙한 2030 영 고객층이 방송 시청 중 부담없이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기존 4만~5만원대 세트 구성 상품을 1만원대 단품으로 소포장 기획했다. 'BBQ 뼈없는 닭발+근위'(100g·10팩)과 '목우촌 석쇠불고기'(180g·5팩)를 각각 1만9900원에 판매한다. 네이버와 현대H몰 검색창에서 'ㅎㄷㅎ'를 검색하면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쉽게 만나볼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이날 생방송 영상을 녹화한 후,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지상파 TV프로그램과 같은 포맷으로 2~3분짜리 영상을 만들어 추가 바이럴 마케팅과 상품 판매를 이어갈 계획이다. 4월 한달 동안 현대H몰 내 '후덕한 ㅎㄷㅎ'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상품 구입이 가능하며, 현대홈쇼핑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H포인트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박종선 현대홈쇼핑 마케팅 사업부장은 "모바일 영상 콘텐츠 소비에 익숙한 2030 고객층을 유입시키고자 인기 BJ를 앞세운 FUN 마케팅을 기획했다"며 "향후 뷰티, 패션, 속옷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확대해 계속해서 2030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현대홈쇼핑)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이성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