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진아

toyouja@etomato.com

지금 이 순간, 정확하고 깊이있는 뉴스를 전달하겠습니다.
게이밍 모니터도 '퀀텀닷'…삼성전자, 신제품 2종 출시

SUHD TV 퀀텀닷 기술 적용…1m/s 빠른 응답속도 지원

2016-10-17 11:00

조회수 : 2,40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삼성전자는 17일 퀀텀닷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2종을 출시했다. 사진/삼성전자
 
[뉴스토마토 박진아기자] 삼성전자(005930)가 17일 퀀텀닷 기술을 채용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FG70 2종(C24FG70, C27FG70)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모니터는 삼성 SUHD TV의 퀀텀닷 디스플레이 기술이 그대로 적용됐다. sRGB 125%(CIE1931 기준) 색영역의 색상을 표현해 풍부한 색상을 지원하고, 3000:1의 명암비로 화면의 어두운 장면도 세밀하게 보여준다. 또 정확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제조 공정에서 제품 하나 하나를 철저히 캘리브레이션 후 출하한다. 캘리브레이션은 모니터 화면에 보여지는 색상이 원래 색상과 같아지도록 미세한 차이까지 조정하는 작업이다.
 
퀀텀닷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는 1m/s 빠른 응답속도(MPRT 기준)와 144Hz의 높은 주사율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화면 전개가 빠른 게임에서도 잔상과 이미지 깨짐이 없이 부드럽고 생생한 고화질 화면을 즐길 수 있다.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하는 AMD 프리싱크 기술과 게임사운드에 맞춰 반응하는 아레나라이팅 기술 등은 게이머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눈을 감싸는 듯한 1800R 곡률의 커브드 디자인을 적용해 눈동자의 움직임을 줄여주고 게임 화면도 한 눈에 볼 수 있어 몰입도를 높여준다. 퀀텀닷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는 대시보드 형태의 OSD(On Screen Display)와 게이머에 특화된 UX를 적용했다. 이밖에도 FPS, RTS, RPG, AOS, Custom 등 게임 장르에 적합한 다양한 게임 모드를 갖춰 키보드나 마우스 조작 없이도 맞춤 설정할 수 있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최고의 화질을 보장하는 퀀텀닷 디스플레이 기술과 최상의 사양을 갖춘 커브드 게이밍 전문 모니터를 출시했다"며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 퀀텀닷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출고가는 C24FG70 모델은 45만원, C27FG70 모델은 60만원이다.
 
박진아 기자 toyouja@etomato.com
  • 박진아

지금 이 순간, 정확하고 깊이있는 뉴스를 전달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