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용현

LH, 공공기관 최대 규모 김장행사 개최

2016-11-30 17:40

조회수 : 2,73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용현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30일 진주 본사 운동장에서 '나눔+ 김장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LH는 매년 김장행사를 통해 연말맞이 취약계층에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져왔으며, LH 본사이전 2년차인 올해는 지역주민과 LH 직원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지역민과의 소통과 스킨십을 강화하고, 지역농산물을 사용한 김장김치를 경남도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해 지역상생의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한 것이다.
 
이번 행사는 LH와 대한적십자 경남지사가 재료구매부터 자원봉사자 모집까지 공동으로 주관했다. 김장재료는 인근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구매해 지역 농가도 돕고, 신선하고 질좋은 김장재료도 사용했다.
 
LH는 30일 LH 본사에서 연말맞이 '김장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박상우 LH 사장(오른쪽 첫번째)과 행사에 참가한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들이 직접 김장을 하면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LH
 
 
특히 이날 행사에는 LH 임직원 500명, 적십자 봉사원 300명, 경남도 공무원 30명 등 800명이 넘는 자원봉사자가 참석해 지역민을 위한 봉사활동에 힘을 모았다.
 
LH는 올해 재료비 폭등으로 김장을 포기한 취약계층이 늘어나고 사회복지시설에도 김장후원이 줄어든 상황임을 감안해 김장물량을 작년 6만㎏에서 8만㎏으로 대폭 늘리고 수혜대상을 6000가구에서 8000가구로 확대했다.
 
또 이날 마련된 김장김치는 경상남도 18개 지자체에서 추천한 취약계층, 복지시설, 적십자 결연세대 등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김장행사에 참가한 박상우 LH 사장은 "앞으로도 LH는 사회적 약자에게 활력을 주고, 저소득 가정의 행복을 지원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 김용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