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영택

사진으로 보는 '2017 디트로이트모터쇼'

2017-01-10 16:28

조회수 : 2,01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2017 북미 국제 모터쇼'가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8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데요.
 
연초 가장 먼저 열리는 모터쇼답게 신차와 콘셉트카가 대거 선보이는 전시회입니다. 
 
의미를 하나 더 부여하자면 중국과 함께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열린다는 점에서 다양한 자동차 브랜드들이 디트로이트를 찾죠.
 
우선 폭스바겐은 새로운 다목적 컨셉카 I.D. 버즈를 비롯해 2개의 SUV 모델인 신형 티구안 롱 휠 베이스(New Tiguan LWB) 버전과 신형 아틀라스(New Atlas)를 공개했습니다.
 
 
새로운 모빌리티를 여는 세계 최초의 완전자율주행 다목적 컨셉카, I.D. 버즈는 마이크로 버스의 형태를 지닌 새로운 컨셉카죠.  
 
 
 
 
“I.D. 파일럿(Pilot)” 완전자율주행모드 그리고 새로운 차원의 디스플레이 요소와 컨트롤 등을 통해 E-모빌리티의 다면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I.D. 버즈”라는 이름 중 “I.D.”는 “정체성,” “아이디어,” “개인화된,” “지능형의” 그리고 “상징적인 디자인”을 의미하며, “버즈(BUZZ)”는 “버스(bus)”라는 음성에서 표현을 따왔으며 드라이브 시스템의 조용한 “버징(buzzing)” 사운드를 나타내죠. 
 
 
 
 
2개의 SUV 모델인 신형 티구안 롱 휠 베이스(New Tiguan LWB) 버전과 신형 아틀라스(New Atlas)를 공개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총 5종의 월드 프리미어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NAIAS 2017 메르세데스-벤츠 월드 프리미어 모델
 
1. 더 뉴 E-클래스 쿠페 (신차)
2. GLA (부분변경)
3. 메르세데스-AMG GLA (부분변경)
4. 메르세데스-AMG GT / GT S (부분변경)
5. 메르세데스-AMG GT C 에디션 50 (신차)
 
 
 
 
 
 
 
닛산은 북미 오토쇼를 통해 2017 닛산 로그 스포츠(Nissan Rogue Sport)를 공개했습니다. 로그 스포츠는 닛산 최고 판매 모델인 로그의 고객층을 확대하기 위한 크로스오버 모델입니다.
 
로그 스포츠는 작은 크기와 스포티한 조작성으로 아이가 없는 부부나 싱글, 자녀를 출가시킨 부모세대 등 소규모 가족 구성원에 알맞은 차량입니다. 로그 대비 전체 길이 및 휠베이스가 짧아져 도심 교통 상황에서 기동성이 훨씬 뛰어나며, 좁은 주차 공간에도 최적화됐습니다.
 
닛산의 최신 인텔리전트 세이프티 쉴드 기술이 적용되어 있으며, 141마력 2.0리터 4기통 직분사 엔진과 X-트로닉 CVT가 탑재됐습니다.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컨셉트 카 입니다.
 
 
 
 
 
 
 
 
  • 김영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