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현준

pama8@etomato.com

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입니다.
(뉴스카페)안랩, V3에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차단 IPS 시그니처 배포

2017-05-29 07:53

조회수 : 2,40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보안 기업들이 랜섬웨어 차단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보안 프로그램과 운영체제(OS) 등의 최신 보안 패치를 적용해 피해 예방에 나서야겠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본원 인터넷침해대응센터에서 관계자들이 랜섬웨어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안랩은 28일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변종 등의 추가 대응을 위해, 자사 V3 제품군에 IPS(침입방지시스템) 시그니처를 배포했다.  

안랩 V3 제품군은 윈도 OS 보안 취약점을 악용하는 워너크라이 랜섬웨어를 이미 진단·제거하고 있다. 그러나 안랩은 이번 공격이 SMB 취약점을 이용했고, 이 취약점을 노린 다양한 유사 공격이 있을 수 있어 IPS 시그니처를 추가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 대응으로 V3 제품군에서는 해당 취약점을 이용하는 SMB 공격 트래픽까지 차단한다. 워너크라이 랜섬웨어는 한대의 시스템이 감염되면 주변의 다른 시스템으로 전파해서 피해를 확산시키는 데, 안랩 제품군에서는 이러한 전파 공격 트래픽을 차단함으로서 피해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한 것이다. 

안랩은 기존 워너 크립터 랜섬웨어 진단·제거는 물론, 악성 네트워크 트래픽 까지도 차단해 다차원적 대응이 가능하다. 또, 워너 크립터 변종을 포함해 해당 취약점을 악용하는 다른 공격까지도 대응 할 수 있다. 

한창규 안랩 시큐리티대응센터(ASEC) 센터장은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변종이 지속 발견되고 있고, 취약점을 악용한 또 다른 유사 공격이 발생 할 수 있다" 며 "OS·SW·백신 업데이트 등 보안 수칙 실천과 적절한 보안 솔루션 사용으로 미리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박현준

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