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2017 국감:화제의 현장)다시 '문준용' 우려먹은 한국당 국감

국정조사 다시 요구…여 "정치 쟁점화하지 말고 고발해라"

2017-10-31 16:43

조회수 : 3,75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국회 환경노동위원회(환노위)가 31일 진행한 국정감사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의 이름이 재등장했다. 자유한국당은 문준용씨가 한국고용정보원에 특혜 입사했다는 의혹을 제기했고, 더불어민주당은 “우려먹기식 정치공세”라며 강력히 비판했다.
 
한국당 임이자 의원은 이날 “2007년 문준용씨의 고용정보원 특혜 입사 의혹이 제기됐다”며 “당시 노무현정부 시절이었기에 감사가 꼼꼼히 이뤄지지 않았다는 의문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용정보원은 그동안 있었던 임용 관련 문서에 대해서는 영구보존 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자료를 폐기했다”며 “대통령 관련 특혜 채용 의혹에 대해 깨끗하게 하고 가야 한다. 이 부분에 대해 국정조사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여당은 즉각 반발에 나섰다. 민주당 한정애 의원은 “한약을 달여도 재탕까지만 달이고 곰탕도 재탕까지만 먹는데 어느정도 우려먹어야 하는 것 아니냐”면서 “정치 쟁점화하지 말고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면 의혹에 대해 고소 고발하라”고 맞섰다.
 
같은 당 강병원 의원도 “타임머신을 타고 10년 전, 지난 대선으로 되돌아간 느낌”이라면서 “이 문제가 제기됐을 때 환노위원장이 한국당 홍준표 대표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혹제기에 그친 문제”라고 말했다. 강 의원은 “오후에 증인으로 채택된 강원랜드 채용비리에 관련된 한국당 권성동 의원에 대한 물타기에 나선 것이 아니냐”고 지적했다.
 
양당 의원들은 서로 목소리를 높이며 언쟁을 벌였다. 이후 한국당 장석춘 의원은 고용정보원의 관련 자료 제출 문제를 다시 제기했다. 그는 이재흥 고용정보원장을 상대로 “임용 관련 문서에 대해서는 영구보존하도록 돼 있다. 그 서류가 어디로 갔느냐. 누구 지시를 받은 것이냐”면서 “문서를 폐기한 뒤에는 대장에 그 내용을 기록해야 한다. 폐기했다면 어떤 절차를 거쳐 폐기했는지 기록에 남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이 원장은 “응시원서나 이력서 같은 서류는 공공기록법에 의한 10년이상 보존 서류가 아니다”라며 “보관해야 하는 서류는 하나도 예외 없이 보관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야 공방이 거세지자, 홍영표 환노위원장이 중재에 나섰다. 홍 위원장은 “(문준용씨 문제를 놓고) 실체도 없으면서 10년째 공방을 벌이고 있다”며 “고용정보원은 (한국당이) 어떤 서류를 요청했고, 어떤 것을 못 줬는지 목록을 만들어 의원들에게 문서로 전달하라”고 지시했다.
 
31일 국회에서 진행된 환경노동위원회의 고용노동부 종합감사에서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