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홍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 "6일 성과급 지급 불가능"

1인당 450만원 규모 '불투명'…“4월 급여 지급도 노력”

2018-04-05 16:15

조회수 : 2,84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이 6일 지급하기로 했던 성과급 지급이 불가능하다고 공지했다.
 
카젬 사장은 5일 임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이미 공유한 바와 같이 회사는 현재 심각한 유동성 위기 상황에 놓여 있으며,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추가적인 자금 투입이 없다면 이달 도래하는 각종 비용을 지급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회사는 유동성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지만 회사의 자금난으로 2017년 임급협상의 2차 성과급을 예정된 6일에 지급할 수 없게 됐다”면서 “이 점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국지엠 노사는 지난해 1인당 성과급 1050만원에 합의했으며, 오는 6일 미지급한 45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었다. 한국지엠은 모든 비용에 대해 최고재무책임자 및 최고경영자의 사전 승인을 받고 임원 등 피플 리더의 임금 동결과 성과급 지급 연기, 조직 슬림화 등을 하고 있지만 성과급 지급에 필요한 720억원을 마련하지 못했다.
 
카젬 사장은 “현재 상황이 어렵고 힘들지만 추가적인 자금 수혈이 없는 현 상황에서 지급할 자금이 없는 것이 사실”이라며 “4월 급여에 대해서도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에 대해 직원 여러분들과 진척 상황을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이 현재 심각한 유동성 위기로 6일 예정됐던 성과급 지급이 불가능하다고 공지했다. 사진/뉴시스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김재홍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