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문식

journalmal@etomato.com

안녕하세요? 조문식입니다 ^ ^
‘힘 있는 도지사론’ 김경수 “문재인·김경수 15년 이상 호흡 맞춰온 원 팀”

2018-05-06 23:26

조회수 : 1,28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는 6일 기자회견을 하고 새로운 경남의 발전 구상으로 “‘경남 신경제지도’를 만들겠다”고 천명했습니다. 김 후보 캠프가 강조한 내용이라 앞으로 빼서 적어봅니다.
 
김 후보는 이날 경남 진주 중앙시장에서 발표한 ‘출정선언문’ 형태의 진주선언을 통해 “제가 내딛는 이 걸음은 수십 년 정체되어온 경남을 바꾸는 시작이다. 일찍이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방식으로 경남을 완전히 바꿔놓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힘 있는 도지사론’을 꺼내든 김 후보는 “경남 출신 문재인 대통령, 경남도지사 후보 김경수는 15년 이상 호흡을 맞춰온 원 팀”이라며 “힘 있는 도지사가 경남의 운명을 바꿀 수 있고, 저 김경수가 경남의 운명을 바꿀 최상의 팀워크를 가지고 있다”고 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는 6일 경남 진주 중앙시장 기자회견에서 “경남 출신 문재인 대통령, 경남도지사 후보 김경수는 15년 이상 호흡을 맞춰온 원 팀”이라며 “힘 있는 도지사가 경남의 운명을 바꿀 수 있고, 저 김경수가 경남의 운명을 바꿀 최상의 팀워크를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김경수캠프
 
김 후보는 특히 “경남을 망친 세력과 10년 뒤로 돌아갈 것인지, 경남을 살릴 김경수와 함께 10년 앞으로 갈 것인지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있다”며 “‘경남 신경제지도’를 통해 경남을 바꾸고, 경제를 살리고, 완전히 새로운 경남을 만들겠다”고 의지를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경남 신경제지도 구상과 관련, 김 후보는 “경남은 제조업 기반이 튼튼한 곳이고, 4차 산업혁명과 신산업도 강한 제조업 기초 위에서만 가능하다”며 “기존 제조업의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경남 경제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이를 위해 경남의 ‘경제 혁신 특별 회계와 경제 혁신 추진단’을 도지사 직속으로 설치하고 경남의 기존 제조업과 경제를 반드시 혁신해서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강화시키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는 경남 진주 중앙시장에서 6일 발표한 ‘출정선언문’ 형태의 진주선언을 통해 “제가 내딛는 이 걸음은 수십 년 정체되어온 경남을 바꾸는 시작이다. 일찍이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방식으로 경남을 완전히 바꿔놓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김경수캠프
 
김 후보는 “경남은 태평양의 바다와 동북아 대륙이 만나는, 사람과 물자가 오고 가는 출발”이라며 “남북정상회담의 성공과 북미정상회담의 기대 속에 열린 신한반도 시대에 경남을 동북아 물류플랫폼의 전진기지로 만들겠다”고 했습니다.
  
아울러 서부경남 발전과 관련해 “경남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서부경남이 이끌어 가야 한다”며 “서부경남KTX(남부내륙고속철도) 임기 내 착공과 서부경남의 새로운 산업동력으로 혁신도시와 항공우주산업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청사진을 내놓았습니다.
 
경남 관광사업 발전 비전에 대해서도 김 후보는 “천혜의 자연과 관광 인프라가 무궁무진해 세계적인 도시로 발전할 가능성이 풍부하다”며 “지리적으로도 시기적으로도 다음 4년은 경남 도약의 최적기인 만큼 경남을 관광 휴양산업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설명했습니다.
 
경남 창원에 마련된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 선거사무소 건물 옥상에서 바라본 경남도청(사진 가운데 흰 건물) 모습. 사진/조문식
 
경남 창원에서 조문식
  • 조문식

안녕하세요? 조문식입니다 ^ ^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