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임효정

(여기는 어때)상도 노빌리티

2018-06-09 08:46

조회수 : 6,72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e편한세상 상도 노빌리티 공사가 한창이다. 아파트보다 주택이 더 많은 동네이기 때문에 높게 올라가는 아파트가 유독 눈에 띄었다. 검색찬스를 써보니 29층 높이다. 상도에서 29층이면 랜드마크 수준이 아닐까 싶다.


12월 입주를 앞두고 공사 중인 상도 노빌리티.  사진/임효정

이곳은 무엇보다 교통이 우수하다. 개인적인 판단이지만 별 다섯개 중 네개 정도. 자가를 이용해도 상도터널을 통해 시청으로 나가기도 편하고, 강남이나 강서쪽으로 이동하기도 나쁘지 않다. 이 아파트에서 7호선 상도역까지 150M쯤 되지 않나 싶다. 다른 출입문이 있다면 더 가까울 지도 모르겠다. 9호선이나 1호선을 이용한다면 마을버스로 10분 가량 가면 노량진역까지 갈 수 있다. 다만 마을버스는 만원일 때가 많을 것이다. 출퇴근 시간은 물론 낮에도 중앙대학교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기 때문이다.


상도역 부근에서 바라본 상도 노빌리티. 사진/임효정

경기도권에서 누릴 수 있는 아파트 내 넓은 도로는 기대하기 어렵지 않을까 예측해본다. 겉으로 봐도 빽빽하게 올라가는 아파트가 좀 답답해보이기도 한다. 

곳곳에 숨겨진 맛집은 있지만 식당이나 편의 시설이 많은 지역은 아니다. 도보로 5분거리에 있는 중앙대학교 후문에 오히려 여러 점포들이 몰려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8개동에 893세대가 올해 말 입주할 예정이다. 가격은 10억원이 넘는다. 
  • 임효정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