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범

kjb517@etomato.com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카메오, 그들을 찾아라

2018-10-17 12:08

조회수 : 1,29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깜짝 등장입니다.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예상 밖의 인물이 등장해 웃음을 유발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웃음이 될 수도 있고, 뜻하지 않은 재미를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카메오의 역할로서 충실한 지점입니다. 영화나 텔레비전드라마에서 관객의 시선을 단번에 끌 수 있는 단역 출연자를 뜻하는 명칭입니다. 이런 모습에 관객들은 재미를 느끼고 깜짝 놀라게 됩니다. 물론 극 전체의 분위기를 환기시키는 명장면으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하게 됩니다. 이런 역할로서 카메오는 드라마나 영화에서 시의 적절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목소리 출연? 들어 봤는데?
 
16일 오후 언론시사회를 통해 처음 공개된 영화 완벽한 타인을 보면 무려 3명의 깜짝 놀랄 만한 카메오가 등장합니다. 물론 이들은 카메오란 역할 답지 않게 모습은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목소리로만 출연합니다. 그럼에도 듣고 있으면 누군지 단 번에 알 수 있습니다. 원로 배우 이순재, 감초 조연 배우 라미란, 최근 가수 거미와 결혼을 앞둔 조정석, 그리고 영화 범죄도시로 최고의 주가를 올린 배우 진선규가 주인공 입니다. 이들 배우들 모두 영화 완벽한 타인속 재미와 흥미를 동시에 끌어 올리는 역할을 200% 수행합니다.
 
 
 
 
카메오의 정석마동석
 
사실 카메오 출연을 논할 때 절대 빼놓수 없는 배우가 있습니다. 바로 영화 베테랑속 배우 마동석입니다. 그는 영화 전체로 봤을 때 채 30초가 되지 않는 분량의 출연을 합니다. 하지만 지금도 1000만 흥행작 베테랑을 얘기할 때 주연 배우인 황정민 유아인보다 마동석을 더 기억하는 관객들이 많습니다. 그의 대사 나 아트 박스 사장인데~’는 개그 프로그램의 유행어이자 단골 패러디 소재로 등장할 정도입니다. 참고로 그의 출연은 당시 베테랑촬영장 인근에서 다른 영화에 출연하던 그가 류승완 감독의 요청으로 이뤄졌다는 후문입니다.
 
 
 
 
카메오 통해 다시 주목 받은 독립운동가
 
누적 관객 수 750만을 기록한 김지운 감독의 영화 밀정은 카메오의 색다른 존재감과 의미를 더했던 작품입니다. 영화에서 배우 조승우가 맡은 약산 김원봉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여러 루머와 그에 대한 학계와 언론의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이를 두고 일부 네티즌들은 카메오가 숨은 영웅을 찾아냈다약산 김원봉에 대한 관심을 대변했습니다. 한 지상파 방송사에선 그의 일대기를 다룬 다큐멘터리까지 편성해 방송한 바 있습니다.
 
 
 
으악!!! ????
 
두 배우의 등장에서 한 번은 비명을 질렀고, 한 번은 끝까지 누군지 모를 정도로 고개를 갸우뚱했을 것입니다. 바로 영화 수상한 그녀의 김수현, 그리고 1000만 흥행작 부산행의 심은경 입니다. 먼저 김수현은 영화 마지막에 오토바이 헬멧을 쓰고 등장합니다. 영화의 내용은 다들 아실 테니 굳이 설명 안 하겠습니다. 다시 나이를 먹은 할머니로 돌아온 나문희 앞에 박인환이 등장합니다. 멋들어지게 오토바이를 타고 옵니다. 헬멧을 벗자 극장안에선 너나 할 것 없이 비명이 터져 나옵니다. 바로 배우 김수현이었습니다. 그리고 부산행에선 사실 지금도 그가 어디에 나왔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좀비 바이러스가 창궐해 사상 최악의 재난이 발생하는 사건을 그린 영화에서 심은경은 KTX에 올라타 처음 좀비가 된 가출 소녀로 아주 잠시 등장합니다. ‘부산행의 프리퀄인 애니메이션 서울역에서 주인공의 목소리 연기를 한 인연으로 카메오 출연을 하게 됐습니다.
 
 
 
사진/영화 '완벽한 타인' '베테랑' '밀정' '수상한 그녀' '부산행' 공식 스틸.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