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동현

할로윈 즐길 준비 되셨나요?…게임사 할로윈 파티

2018-10-26 08:35

조회수 : 3,44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할로윈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아이들이 집집마다 문을 두드리며 사탕이나 초콜릿 같은 것을 얻으러 다니는 해외 영화 속 한 장면이 떠오르나요?
 
할로윈은 켈트인의 전통 축제에서 기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켈트족은 한해 마지막날 음식을 죽음의 신에게 바치는 제사를 지냈다고 하는데요, 이때 기괴한 모습으로 꾸미는 풍습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 분장이 현대로 들어오면서 할로윈 분장 문화로 이어진 것입니다.
 
할로윈은 매년 10월 31일 열립니다. 불과 일주일도 남지 않았습니다. 유통가에서는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축제를 열며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게임업계도 다르지 않습니다. 이용자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하며 할로윈 축제를 준비 중입니다. 전투만 벌일 줄 알았던 게임 속에서도 할로윈 이벤트가 있습니다. 게임 아이템 제공을 하거나 캐릭터·몬스터 등 코스튬 플레이를 선보였습니다.
 
펍지의 대표 배틀로얄 장르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할로윈을 맞아 게임에 할로윈 테마를 전면 적용했습니다. 모바일 버전 로비에 들어가면 할로윈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모습과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AKM 총기로 적을 죽이면 적이 상자 대신 허수아비로 변합니다. 100명의 이용자가 한번에 전투를 벌이는 게임 특성상 여기저기서 허수아비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넥슨은 아예 할로윈 던전을 열었습니다. 이용자들에게 제대로 할로윈 파티를 제공하겠다는 것이죠.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클로저스는 할로윈 이벤트 던전을 추가했습니다. 플레인 게이트 '이벤트 던전 입장기-에드거 ver.11'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어둠의 호박 토큰'을 모아 '할로윈 카밀라 마녀 의상', '8비트 선글라스' 등 할로윈 전용 코스튬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지인들과 즐기는 축제도 좋지만 이번엔 속에서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배틀그라운드 할로윈 코스튬. 사진/펍지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 김동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