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홍

현대차 "광주형일자리 수정안 받아들이기 어려워"

2018-12-05 19:25

조회수 : 3,25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노사민정협의회가 광주광역시와 현대자동차 간 광주형 일자리 사업 관련 잠정합의안을 수정 의결한 가운데 현대차는 수용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5일 현대차는 "광주시가 노사민정협의회를 거쳐 제안한 내용은 투자 타당성 측면에서 받아들이기 어려운 안"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광주시가 '협상의 전권을 위임받았다'며 현대차에 약속했던 안을 노사민정협의회를 통해 변경시키는 등 혼선을 초래하고 있는 점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또한 '의결사항 수정안 3안'을 '현대차 당초 제안'이라고 주장한 것은 사실을 왜곡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현대차는 5일 노사민정협회의에서 수정 의결된 광주형 일자리 방안에 대해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사진/뉴시스
 
또, "지난 6월 투자 검토 의향의 전제조건으로 광주시가 스스로 제기한 노사민정 대타협 공동결의의 주요 내용들이 수정된 바 있다"면서 "이번에도 전권을 위임 받은 광주시와의 협의 내용이 또다시 수정, 후퇴하는 등 수없이 입장을 번복한 절차상의 과정에 대해서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광주시가 향후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해 투자협의가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현대차와 광주시는 지난 4일 광주형 일자리 관련 잠정 합의했지만 일부 조건에서 한국노총이 반발하면서 이날 노사민정협의회에서 수정 의결했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김재홍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