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송희

shw101@etomato.com

안녕하세요 증권부 신송희입니다.
다양해지는 크라우드펀딩…이제는 여행상품에도 투자하자

2019-01-24 18:36

조회수 : 1,24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크라우드펀딩 투자상품이 다양해지고 있다는 소식. 이제는 해외여행상품에도 투자하고,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이 생겼다고 합니다.
 
어머. 여행상품에도 투자한다고요? 어떤 방식일까요. 우선은 크라우드펀딩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짤막한 소개를 넣어보겠습니다. 크라우드펀딩은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가 온라인 중개 플랫폼에 사업 소개를 하고, 이를 개인투자자나 엔젤투자자 등이 투자를 하는 형식입니다.
 
보통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자금이 필요할 때 크라우드펀딩에 문을 두드리고는 하죠. 최근에는 투자 한도를 7억에서 15억원으로 확대하고 시장을 점점 넓혀가고 있는데요.
 
저도 예전에 크라우드펀딩 업체 대표님들을 만나면서 그분들의 노력을 봐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크라우드펀딩이 앞으로도 성공적으로 진행돼 많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더큰 기업으로 성공하길 바랍니다.
 
설명이 길었죠. 다시 여행에 투자하는 크라우드펀딩으로 얘기를 돌려볼까요.
 
우선 투자상품을 말씀드릴게요. 4개의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각 상품은 ▲사진작가 오재철과 떠나는 쿠바여행 ▲ 태원준 여행작가와 떠나는 스페인 안달루시아 여행 ▲ 여행전문 팟캐스트 ‘탁 PD 의 여행수다’ 진행자 탁재형의 REAL 라오스 여행 ▲ 사케전문가 서길평과 함께하는 일본 사케 정복 여행.
 
와. 정말 다양한 상품이 있네요. 사진작가와 떠나는 여행은, 여행을 갈 때 사진을 어떤 방식으로 찍으면 잘 찍을수 있을지도 알 수 있게 해주는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이런 상품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기업 와디즈가 진행했는데요. 와디즈는 이번 해외여행상품 출시를 계기로 상품 기획력은 있지만 판매 채널이 부족한 중소여행사들에게 새로운 판로를 열어주기 위해 진행했다고 합니다.
 
오는 27일부터 투자할 수 있다고 하네요. 투자금액은 소액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편한 마음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번 펀딩은 목표금액이 100% 달성해야. 진행된다고 하니 잘됐으면 좋겠습니다.
 
  • 신송희

안녕하세요 증권부 신송희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