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종호

G90, 국내최초 내비 자동 업데이트 서비스 실시

무선통신 통해 진행…향후 주요 차량에 적용

2019-01-29 10:16

조회수 : 2,01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종호 기자] 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인 제네시스가 G90에 국내 최초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서비스를 시작한다. 현대차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앞으로 출시하는 주요 차량에 자동 무선 업데이트 서비스를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제네시스는 최근 배포된 내비게이션 지도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시점에 맞춰 G90 차량의 무선 자동 업데이트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내비게이션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기존 판매된 G90 차량은 총 2500여대다.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서비스를 시작한 것은 국내 최초다. 해외에서도 일부 프리미엄 업체들이 극소수의 차량에서만 제공되는 서비스로 알려졌다.
 
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인 제네시스가 G90에 국내 최초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현대차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는 커넥티드 카 서비스의 핵심 기술 중 하나로, 제네시스 브랜드는 향후 다양한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지금까지 국내에 출시된 타 차량들의 경우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하려면 PC를 통해 SD카드에 데이터를 다운받거나 업데이트 용 USB나 DVD를 삽입해 진행해야만 했다.
 
하지만 G90는 차가 알아서 무선 통신을 통해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고 자동으로 설치를 진행한다.
 
특히 이 과정은 운전자가 인식하지 못한 상태로 진행,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내비게이션 모니터에 안내 팝업을 띄워 알려준다.
 
이번에 G90 내비게이션에 업데이트된 주요 항목은 △주요 도로를 반영한 최신 지도 정보 △사운드 집중 좌석 설정 기능을 비롯 분할 화면 내에서의 △지도 핀치 줌 인·아웃 기능 △오늘·내일·모레의 날씨 정보 △최신 스포츠 정보(전날 주요 경기 결과) 등을 신규 제공한다.
 
핀치(Pinch) 줌 인·아웃 기능은 스마트폰 처럼 두 손가락으로 화면을 확대하고 축소시키는 기능이다.
 
이 외에도 △신호 대기 등으로 일정시간 정차 시 전체경로 자동 안내 △‘식신 맛집’ 상세 정보 제공 △기타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개선 등을 추가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앞으로도 내비게이션의 지도와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발생 시 신속히 자동 무선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기능은 제네시스를 포함 향후 현대자동차그룹이 출시할 주요 차량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90에 적용된 다양한 신기술들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그 중 고도화된 커넥티비티(Connectivity) 기술을 활용한 내비 자동 무선 업데이트 기능은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와 자부심을 선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종호 기자 sun1265@etomato.com
  • 이종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