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병남

KB금융, 산불 피해 복구 성금 5억원 기부

임시거처로 KB금융 속초연수원 숙소 10실 지원

2019-04-08 13:57

조회수 : 2,00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신병남 기자] KB금융(105560)지주가 8일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복구와 이재민들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5억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임시거처가 필요한 산불피해 이재민들을 위해 KB금융그룹 속초연수원 숙소 10실도 지원한다.  
 
KB금융은 지난 5일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재난구호키트(모포, 위생용품, 의약품 등) 1185세트, 임시구호소에 설치할 실내용 텐트 240동과 간이침대 240개를 제공하고 화재 진압 관계자들을 위한 식사제공용 급식차 1대와 부식차 1대를 지원한 바 있다.
 
KB금융은 산불 피해 이재민들을 대상으로 피해시설 복구와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금융지원도 실시한다.
 
국민은행은 피해고객 중 대출금 만기가 도래하는 경우에 추가적인 원금상환 없이 가계대출의 경우 1.5%포인트, 기업대출은 1.0%포인트 이내에서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기한연장이 가능하며 피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원리금을 정상 납입할 경우 연체이자를 면제한다.
 
△개인대출의 경우 긴급생활안정자금 최대 2000만원 이내 △사업자대출의 경우 운전자금은 최대 5억원 이내 △시설자금은 피해시설 복구를 위한 소요자금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기업대출은 최고 1.0%포인트의 특별우대금리도 적용한다.
 
KB손해보험은 피해고객 중 장기보험 가입자들에 대해 피해 발생일로부터 오는 9월말까지 납입해야 하는 보험료를 연체이자 없이 유예하며 보험계약대출, 가계신용대출, 부동산담보대출을 사용하고 있는 피해고객의 경우 피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원리금을 정상 납입할 경우 연체이자를 면제한다.
 
산불피해 관련 보험금 청구 시 계약상 하자가 없는 경우 가지급보험금의 50%를 먼저 지급해 준다.
 
KB국민카드는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간 청구 유예하고 일시불과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이용 건은 최대 18개월까지 분할 결제 할 수 있도록 하며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은 분할상환기간 변경 또는 거치기간 변경 등을 통해 대출금 상환부담을 줄여 준다.
 
피해 발생일 이후 사용한 할부, 단기카드대출, 장기카드대출은 수수료가 30% 할인돼 결제대금이 연체되더라도 오는 6월까지 연체료를 면제한다.
 
KB금융 관계자는 “강원 지역의 조속한 정상화와 함께 지역민들이 일상생활로 신속히 복귀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사진/KB금융지주
 
신병남 기자 fellsick@etomato.com
 
  • 신병남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