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홍

30대는 BMW, 40대는 벤츠?

2019-05-24 17:18

조회수 : 2,72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오늘 SK엔카닷컴에서 배표한 자료를 보니 30대 서울 남성은 BMW, 40~50대는 벤츠를 가장 많이 조회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특히 30대는 BMW 3시리즈, 40~50대는 벤츠 E클래스로 나타났습니다. 

뉴스카페에서 제가 몇 번 언급했지만 BMW 3 시리즈는 특유의 가속감, 스피디함, 스포티함이 장점입니다. BMW에서는 3시리즈의 메인 컬러를 블루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레드 컬러가 속도감이나 스피드를 나타내지 않나 싶습니다. 
 
사진/김재홍 기자

이런점을 봤을때 30대에서 BMW 3시리즈의 선호도가 높은 것은 놀란 일이 아닙니다. 또한 벤츠 특유의 안정성, 브랜드 만족감을 고려할 때 중년층에서 벤츠에 대한 인기 또한 당연하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SK엔카닷컴 자료 보니 서울을 제외한 30~50대는 그랜저 HG를 가장 선호한다고 하는데 그것도 이해가 갑니다. 솔직히 운전하는 것도 그렇고 넓은 뒷좌석 등 그랜저도 장점이 많죠. 운전하기 편합니다.   
 
사진/김재홍 기자

제가 타 매체 기자들과 대화에서 벤츠 S클래스와 BMW 7시리즈 중 어느걸 더 선호하냐는 질문에 이건 무조건 S클래스라고 대답했습니다. 다만 벤츠 C클래스와 BMW 3시리즈는 단연 3시리즈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저도 아직까지는(?) 30대이기 때문에 강렬한 주행감, 스피드를 느끼고 싶기 때문입니다. 또 이 시기가 지나면 폭발적인 운전을 하고 싶어도 못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개인적으로 뭐 타고 싶냐고 하면 저는 BMW, 벤츠보다는 제네시스 G70 입니다. 
  • 김재홍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