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동현

KT·SBS, 5G로 21대 총선 생중계

2020-04-14 09:54

조회수 : 1,81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KT는 5세대 이동통신(5G) 네트워크를 사용해 SBS와 함께 21대 국회의원 총선거방송을 생중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5G 생중계는 5G MNG(Mobile News Gathering) 장비를 이용해 진행한다. 그동안 방송사들은 생중계를 위해 중계차를 사용하는 위성기반 SNG(Satellite News Gathering) 장비나 롱텀에볼루션(LTE) 기반 백팩형 MNG 장비를 사용했다. 
 
KT는 5G 네트워크를 활용해 SBS 21대 총선 생중계를 지원한다. 사진/KT
 
KT는 이번 생중계 품질을 높이기 위해 처음으로 '프리미엄 품질제어' 기술을 적용한다. 프리미엄 품질제어 기술이란 데이터 트래픽이 밀집되는 상황에서 중요 데이터 서비스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일반 데이터보다 해당 데이터를 먼저 처리하는 기술이다. 
 
SBS는 이 기술을 활용해 총선 당일 개표상황실 현장을 찾아 5G 생중계를 연결한다. KT는 이를 통해 기업전용 5G 서비스와 프리미엄 품질제어 기술의 안정성을 입증할 계획이다.
 
이진우 KT 기업서비스본부 본부장은 "KT의 기업전용 5G 프리미엄 품질제어 서비스를 통해 고품질의 생방송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5G 무선 기술을 통해 안정적인 영상 전송과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 김동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