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보선

kbs7262@etomato.com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합정보톡스)군사평론가 "4.27 정상회담 후 최대 위기"(영상)

문근식 한국국방안보포럼 대외협력국장 전화연결

2020-06-09 11:53

조회수 : 2,90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합정보톡스는 뉴스토마토 사옥이 있는 합정에서의 ‘보이스톡뉴스(보톡스)’를 구성한 영상기사입니다. 뉴스토마토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토마토 김보선 기자] 북한이 오늘 정오부터 남북연락사무소 통신선, 군의 동·서해 통신선, 노동당~청와대 직통전화(핫라인)선을 완전히 차단, 폐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북한은 지난 4일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의 담화를 통해 대북전단 살포와 남한 당국의 대응을 비판한 바 있습니다.  
 
문근식 한국국방안보포럼 대외협력국장은 <뉴스토마토>와의 전화인터뷰에서 "4.27 정상회담 이후 최대 위기"라며 "미국도 대선에 매달려 있어 연말까지는 북미관계의 개선 여지가 없는 만큼 우리 자체적으로 동력을 살려 정상회담 이후 유지된 평화무드가 이어질 수 있도록 남북교류 협력관계를 진전시켜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오부터 남북간 모든 통신연락 채널을 폐기한다고 밝혔는데. 구체적 내용부터 살펴보죠.
 
-남북을 잇는 모든 통신연락선을 완전히 차단, 폐기하겠다. 어느정도로 심각하게 해석해야 할까요? 
 
-지난 4일 담화에서 김여정 제1부부장이 탈북민 대북전단 살포를 맹비난하며 우리 정부를 압박했는데, 북한의 최근 이 같은 행보의 배경은 무엇인가요.
 
-다음 수순은 어떻게 예상하시나요. 9.19 군사합의 파기와 군사도발 가능성도 제기되는데.
 
-그 이상의 행동 가능성은 없을까요. 
 
※인터뷰의 저작권은 뉴스토마토에 있습니다. 인용보도 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 김보선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