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보선

kbs7262@etomato.com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영상뉴스]위례·과천·고덕·감일…연말까지 남은 '공공택지' 청약 르포

재테크트렌드┃3기 신도시 사전청약 vs. 연말 공공택지 청약이냐

2020-10-08 00:00

조회수 : 16,38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보선 기자] ●●●재테크트렌드 시즌2는 전문가와 함께 국내외 금융, 증권시장의 재테크 정보를 가장 트렌디하게 소개해드립니다. 뉴스토마토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 청약시장에서 뜨는 검색어가 바로 '3기 신도시 사전청약'입니다. 내년 7월부터 3기 신도시 사전청약이 시작되기 때문이죠. 이는 정부가 내년 7월 이후 공공분양주택 총 6만가구에 대해 사전청약을 실시한다고 밝힌 데 따른 것입니다. 
 
그런데 이에 앞서 올해 연말까지 수도권 공공택지에서 신규 분양이 꽤 많이 대기 중이라 수요자들의 셈이 복잡해졌습니다. 
 
10월 이후 연말까지 공공택지 분양을 예고한 곳은 위례신도시(서울 송파·하남), 서울 고덕강일지구, 하남 감일지구, 과천 지식정보타운 등입니다. 
 
오늘 <재테크트렌드>는 이 중에서 위례신도시로 가보겠습니다. 
 
위례신도시는 하나의 생활권이지만 행정구역상 서울 송파구와 경기도 성남시, 하남시에 걸쳐있죠. 송파구에서 위례로 진입하는 곳에 대기 중입니다. 올림픽공원역 기준 차량으로 15분이면 도착하는 가까운 거리인데요, 입주를 고려하는 분들은 출퇴근, 주말 차량 흐름을 체크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곧바로 위례신도시가 나왔고요, 보시는 것처럼 아직은 아파트만 있는 모습이고요, 이미 완공된 아파트와 개발 예정지가 한눈에 보입니다. 
 
우측으로 보시는 곳이 서울 송파구 위례신도시 A1-5구역인데요 총 1282가구가 조성됩니다. 그리고 A1-12구역에서도 394가구 분양이 대기 중입니다. 서울 송파구 위례신도시에서 9년 만에 나오는 공공분양 물량으로 관심을 모읍니다.여기에 하남시 위례신도시인 A3-3a블록에서도 252가구가 분양에 나섭니다. 
 
과천 지식정보타운(지정타)에는 S1(푸르지오 오르투스), S4(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S5블록(과천 르센토데시앙)이 동시에 분양에 나서는데요, 총 1698가구입니다. 과천 지정타는 앞서 재테크트렌드에서 푸르지오 벨라르테 분양 당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죠. 이번 분양에 나서는 대우건설 컨소시엄은 3개 블록을 동시분양하지만, 당첨자 발표일을 달리해 중복해서 신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지정타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겠네요. 
 
서울 고덕강일지구에서는 '고덕 힐스테이트'(809가구)와 '고덕강일제일풍경채'(780가구) 등 2곳이 분양을 앞두고 있습니다. 
 
하남 감일지구에 분양되는 '감일 푸르지오'는 496가구 규모입니다. 
 
재테크트렌드 김보선입니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 김보선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