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게임대회 등 사내 비대면 소통 행사 실시
입력 : 2021-01-19 11:52:48 수정 : 2021-01-19 11:52:48
[뉴스토마토 권유승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최고경영자(CEO)와 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CEO 라이브(LIVE) 방송'과 사내 게임대회 '배틀그라운드 챔피언십'을 비대면으로 각각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13일 진행된 CEO LIVE 방송은 지난해 7월 생방송 이후 두 번째로, 현장 근무자가 많은 보험업 특성을 고려한 양방향 소통 프로그램이다. 이날 방송은 CEO 새해 인사말 등 메시지 전달과 함께 사전대본 준비 없이 익명 댓글을 중심으로 1시간 30분에 걸쳐 진행됐다.
 
15일에는 직원들이 제안한 아이디어에 따라 사내 게임대회 배틀그라운드 챔피언십을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 젊은 직원들과 심리적 거리감을 한층 축소하고자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 100여명이 참가했다.
 
롯데손해보험은 지난해 5월부터 자유롭게 참석한 직원들이 CEO와 함께 샌드위치 등 간편한 식사를 하면서 부담 없이 소통하는 '브라운 백 런치'를 매주 진행 중이며, 현재까지 본사직원의 절반 가량이 참석했다. 이후 10월에는 익명성이 보장된 '대나무숲' 게시판을 열고 임직원 스스로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소통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시태그 CEO 메시지(Message)'는 카카오친구 톡을 통해 회사의 핵심 경영철학을 직원들과 신속하게 공유하고 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 통화에서 "직원들과의 수평적 양방향 소통은 CEO가 직접 주도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전달되는 직원들의 아이디어와 목소리는 사내 제도 개선과 함께 기업문화 조성에 적극 반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손해보험이 최고경영자(CEO)와 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CEO 라이브(LIVE) 방송'과 사내 게임대회 '배틀그라운드 챔피언십'을 비대면으로 각각 진행했다. 사진/롯데손해보험
 
권유승 기자 kys@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권유승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