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쌍용C&E 신용등급 A0로 상향
재무구조와 수익성 개선에 긍정적 평가
2021-05-13 14:21:07 2021-05-13 14:21:07
쌍용C&E CI. 이미지/쌍용C&E
 
[뉴스토마토 김응열 기자] 쌍용C&E의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이 A0(안정적)로 상향됐다.
 
쌍용C&E는 최근 한국신용평가가 시행하는 신용등급 평가에서 A-(긍정적)에서 A0(안정적)로 한 단계 상향 조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정기평가에서 쌍용C&E는 △신규 설비 가동과 원가경쟁력 제고에 기반한 현금창출력 확대 △환경부문 이익 창출에 따른 수익성 개선 전망 △설비 투자, 배당금 지급 등에도 우수한 재무구조 유지 △국내 시멘트업계 선두의 시장 지위와 우수한 생산효율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쌍용C&E는 2018년 이후 화석연료인 유연탄을 대체하기 위해 폐합성수지 등 순환자원 사용 확대를 위한 대규모 투자 진행, 폐열발전설비와 에너지저장시스템(ESS)의 본격 가동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원가경쟁력을 확보했다. 이에 지난해 연결기준 17%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하기도 했다. 
 
쌍용C&E의 신용등급은 2015년 BBB+ 등급 평가를 받은 데 이어 2017년 A- 등급, 올해 A0 등급으로 지속 상향 중이다.
 
쌍용C&E 관계자는 “이번 신용등급 상향은 시멘트 내수 감소, 원자재 가격 상승 등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제조원가절감과 환경개선을 위한 대규모 투자를 꾸준히 이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ESG경영을 통한 친환경 투자 확대 등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C&E는 최근 사명 변경과 함께 종합환경기업으로 도약을 선포하고 시멘트업계 최초로 한국신용평가와 한국기업평가에서 녹색채권 최고 인증등급인 ‘GB1’과 ‘G1’을 획득하는 등 ESG경영과 친환경 투자 움직임을 가속화하고 있다.
 
김응열 기자 sealjjan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