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장예찬 "이준석, 윤석열정부 망하게 할 것…내가 책임지고 정리"
이준석 맞선 여론전 예고…"어디서든 맘껏 이야기"
2022-08-20 13:02:12 2022-08-20 15:50:03
지난 대선 당시 윤석열 캠프 청년본부장, 인수위 청년소통TF 단장을 맡았던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이 지난 18일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의 최근 행보에 대해 비판 성명을 발표한 뒤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장윤서 기자]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은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정부 망하게 할 것'이라고 위협 중이라며 자신이 막아서겠다고 했다.
 
장 이사장은 19일 오후 CBS 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해 "내부 비판도 정부의 성공을 바라는 애정으로 하는 쓴소리와 정부가 실패하고 무너져야만 우리들의 공간이 열린다고 생각해서 하는 비판이 있다"며 "(이 전 대표의 경우) 전자라고 기대했었지만 점점 가면 갈수록 후자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장 이사장은 그러면서 "최근 발언에서 그 인지도나 인기 팬덤을 무기로 '내 말 안 들어주면 윤석열정부 훼방 놓을 거야, 망하게 할 거야'라고 하는 위협조의 인식이 느껴진다"고 지적했다.
 
장 이사장은 "이 전 대표 성공방식은 체급이 높은 정치인들을 공격하고 비판하면서 체급을 키워온 것으로, 당대표가 됐다면 과거의 방식을 좀 바꿀 필요가 있다"고 했다. 이는 자신뿐 아니라 오세훈 서울시장, 홍준표 대구시장, 조해진 의원 등 이 전 대표를 아끼는 모든 이들의 바람이라며 '자제와 선당후사'를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장 이사장은 "정부와 여당은 오직 민생에 집중해야 한다. 자잘한 정치 이슈들은 제가 책임지고 정리하겠다"면서 자신이 앞장서 공격을 막아내고 되치기해 이 전 대표의 목소리를 줄여나가겠다고 했다.
 
장 이사장은 이를 위해 여러 매체에 출연하는 등 "어디서든 하고 싶은 이야기를 마음껏 하겠다"며 이 전 대표에 맞선 여론전을 선언했다. 
 
장윤서 기자 lan486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