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장윤서

국민의힘, 내각 인선 비판한 민주당에 "반대 위한 반대"

첫 내각 인선 발표부터 여야 '으르렁'…"민주당, 윤석열 인선 폄하"

2022-04-10 17:32

조회수 : 10,82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장윤서 기자] 국민의힘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내각 인선안을 두고 “논공행상 인사”라고 비판한 민주당을 향해 “반대를 위한 반대”라고 받아쳤다. 여야는 윤 당선인의 첫 내각 인선안 발표부터 팽팽한 신경전을 벌여 향후 국회 인사청문회의 험난한 과정을 예고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10일 논평을 내고 “애초에 반대를 위한 반대, 무조건적인 깎아내리기에 목적이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며 민주당을 비판했다. 
 
앞서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 준비회의’ 모두발언에서 윤 당선인이 직접 발표한 8명의 장관 후보자 인선에 대해 “적재적소라는 인사 기본 원칙과는 거리가 멀어 보이며 명확한 기준도, 원칙도, 철학도 없는 깜깜이 인사”라며 "논공행상 인사"라고 날을 세웠다. 
 
특히 박 원내대표는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해 “15년 전 인사청문회를 통과했으니 자질과 역량이 충분하고 도덕성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김앤장에서 고액 고문료를 받고 무엇을 했는지 조목조목 들여다봐야 한다”고 혹독한 검증을 예고했다. 
 
이에 대해 허 수석대변인은 “윤 당선인의 인선을 폄하했다”며 “윤 당선인은 지금의 위기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가장 적합한 인사를 찾기 위해 노력했고, 또 오늘 국민께 직접 소개해 드린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국정 운영의 철학, 비전, 능력, 도덕성 등 모두를 인사청문회에서 검증하면 될 일”이라며 “시작 전부터 어떻게든 흠집을 내보려는 구태정치는 이제 그만할 때도 됐다”고 강조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내각 인선 발표를 마친 후 인수위 사무실을 나서며 취재진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장윤서 기자 lan4863@etomato.com
 
  • 장윤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