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홍

한국지엠한마음재단,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김치 나눔 행사

2019-11-17 16:32

조회수 : 1,59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은 전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인천 부평 본사에서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총 10톤의 김장김치를 수도권 지역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는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 로베르토 렘펠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사장, 문승 한국지엠 협신회 회장을 포함한 협력사 임직원 및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해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날 김치 담그기 봉사에 참여한 카젬 사장은 “한국의 전통 음식인 김장김치를 정성껏 담가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이번 행사는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활동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뜻깊은 행사를 지속 마련, 보다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 및 임직원, 봉사자들이 김장을 담그는 모습. 사진/한국지엠
 
한국지엠 임직원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이번 김장 나눔에 참여 및 5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한 문승 협신회 회장은 “한국지엠과 협력사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돕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한국지엠은 이번 김장 나눔 행사를 포함해 창원 및 보령 지방 사업장에서도 11월 한 달간 김장 나눔 행사를 이어간다. 이를 통해 총 16톤의 김장김치를 수도권, 전북, 경남, 충남 지역의 87개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고, 어려운 이웃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지원한다. 
 
한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은 지난 2005년 설립 이후 매년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열어왔다. 올해 포함, 총 241톤의 김치를 주위의 어려운 이웃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한국지엠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김재홍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