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승호

국순당 생막걸리, 리뉴얼…5단 발효 제법 적용

디자인 변경·가시광선 차단 포장 적용

2021-06-01 10:20

조회수 : 4,06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리뉴얼 된 국순당 생막걸리
 
[뉴스토마토 유승호 기자] 국순당 생막걸리가 확 바뀐다.
 
국순당(043650)은 국순당 생막걸리를 5단 발효 제법을 적용하는 한편 라벨 포장을 변경한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발효 제법을 기존보다 개선했다. 기존 제품의 두 번의 쌀 발효 과정에 추가로 세 번의 유산균 발효 과정을 더해 5단 복합발효제법을 적용한 것이 핵심이다. 특히 유산균 발효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성된 기분 좋은 산미와 국순당이 직접 배양한 막걸리 전용 효모가 만들어 내는 과실 향미가 어우러져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구현했다. 
 
패키지도 품질을 고려해 풀쉬링크 라벨로 교체했다. 풀쉬링크 라벨은 패트병 전체를 감싸는 라벨 포장으로 가시광선을 차단해 빛에 의해 품질이 저하되는 것을 차단해 준다. 
 
패트병은 재활용이 용이한 투명 패트병을 사용해 환경적인 측면도 고려했다. 라벨에는 절취선을 넣어 분리배출이 용이하게 했다. 현대적 감각의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단순화한 투톤 칼라로 모던하고 고급감을 더했다.
 
국순당 생막걸리는 국순당이 대한민국 최초로 개발한 ‘막걸리 발효특허기술’과 특허기술인 ‘생쌀발효법’을 적용해 술을 빚는다. 일반적인 제법인 열을 가해 고두밥을 짓는 과정이 필요 없어 영양소 파괴도 적을 뿐 아니라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됐다.
 
국순당 관계자는 “국순당 생막걸리는 깔끔한 맛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양한 세대의 남녀 모두에게 사랑 받는 우리 술”이라며 “새롭게 5단 발효 제법을 적용해 생막걸리 특유의 신선한 맛을 살리고 풀쉬링크 라벨을 도입해 최상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개선해 지속적으로 소비자 사랑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승호 기자 peter@etomato.com
 
  • 유승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