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전보규

서울중앙지검, '기업 수사' 공조부 확대 개편

검사 4명 추가 배치…"증가하는 사건 신속 대응"

2022-03-18 16:25

조회수 : 3,47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전보규 기자] 서울중앙지검이 공정거래 사건을 수사하는 공정거래조사부를 확대 개편한다. 시장의 공정거래를 저해하는 기업 수사를 주로 담당하는 부서로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취임과 함께 기업에 대한 사정수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서울중앙지검은 오는 21일부터 공정거래조사부(부장 검사 고진원)에 부부장검사 1명을 포함한 검사 4명을 추가 배치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현재 공정거래수사팀과 부당지원수사팀으로 꾸려진 조직은 공정거래수사1팀, 공정거래수사2팀, 부당지원수사팀으로 재편한다. 각 팀은 각각 4명의 검사가 배치된다.
 
검찰 관계자는 "증가하는 공정거래 사건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을 위해 전문성과 역량 있는 검사를 배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공정거래조사부는 대기업 일감몰아주기와 같은 기업 사건을 담당한다. 최근에는 삼성그룹 계열사 삼성웰스토리에 대한 부당지원 의혹 등을 수사 중이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해 6월 삼성웰스토리에 급식 물량을 몰아준 혐의로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등 4개 계열사에 시정명령을 내리고 총 2300억여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 또 최지성 전 삼성전자미래전략실장을 검찰에 고발했다.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는 '닭고깃값 담합' 사건도 다루게 될 것으로 보인다. 공정위는 최근 닭고기 판매가격과 생산량 등을 합의·조절한 16개 업체를 적발해 과징금을 부과하고 이 중 5개사를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사진=뉴스토마토)
 
전보규 기자 jbk8801@etomato.com
  • 전보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