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창욱

최지만, 구단 반대로 WBC 합류 불발...대체자는 최재훈

부상 이력+구단 적응 이유로 불참

2023-02-06 14:23

조회수 : 1,42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WBC 합류가 불발된 최지만.(사진=연합뉴스)
 
[뉴스토마토 박창욱 기자] '빅리거' 최지만(32·피츠버그 파이리츠)이 구단 측 반대로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출전이 불발됐습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6일 "최지만은 소속 팀 반대로 WBC에 출전하지 못하게 됐다"며 "이에 SSG 랜더스 외야수 최지훈(26)을 대체 선수로 선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KBO 기술위원회는 최지만을 30인 최종 명단에 포함했지만 피츠버그 구단은 최지만의 수술 이력을 사유로 '참가 반대 의사'를 전달했습니다.
 
KBO는 "그동안 최지만의 합류가 어려운 상황을 대비했다"며 "검토를 통해 최지훈을 추가 선수로 선발했다"고 전했습니다. 오는 8일 최종 엔트리를 WBC 조직위에 제출할 계획입니다.
 
WBC는 MLB 사무국이 주관하는 대회로, 빅리거들도 본인의 의사와 대표팀 결정에 따라 자유롭게 대회 출전이 가능하지만 MLB 구단은 부상 및 수술 이력이 있는 선수에 관해선 출전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최지만은 "간단한 수술이었으며 새 시즌엔 건강한 몸으로 문제없이 뛸 수 있다"며 "난 WBC에 출전하고 싶다고 소속 팀에 어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구단은 최지만이 부상 이력도 있고, 이적한지 3개월 밖에 되지 않아 팀에 적응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박창욱 기자 pbtkd@etomato.com
  • 박창욱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