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민성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첫 개최

2016-01-15 10:06

조회수 : 2,30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민성기자] 삼성전자는 14일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제1회 삼성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amsung Collegiate Programming Cup, 이하 ‘SCPC 경진대회’) 본선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삼성전자가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활성화와 우수 대학생 프로그래머 발굴을 위해 기획한 행사로 지난해 10월 1차 온라인 예선에 4000여명이 참가했다.
 
1차 예선은 소프트웨어 공부를 막 시작한 초보 개발자들도 충분히 고민해 문제를 풀 수 있도록 24시간 동안 ‘오픈 북 오픈 클래스’ 형태로 치뤄졌고 2차 예선은 12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날  열린 본선대회에는 두 차례의 예선을 거쳐 선발된 133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총 4시간 동안 프로그래밍 실력을 겨뤘다.
 
본선 경쟁 결과 홍은기(고려대) 학생이 1위, 김경근(성균관대), 김찬민(서울대) 학생이 2위를 차지하는 등, 총 23명이 수상했다. 최다 수상자를 배출한 대학에 수여되는 그룹상은 23명의 수상자 중 총 9명을 배출한 서울대가 수상해 1000만원 상당의 소프트웨어 관련 기자재가 전달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입상자들에게 상금을 수여하고, 입상자들이 향후 삼성전자에 입사 지원할 경우 우대할 방침이다. 특히 1~2위 입상자에게는 오는 4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SDS, Samsung Developer Conference)’ 에 참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박용기 삼성전자 인사팀 부사장, 이상훈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사장, 이효건 삼성전자 S/W센터 부사장과 제1회 삼성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김민성 기자 kms0724@etomato.com
  • 김민성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