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동지훈

jeehoo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휴젤, 1조7천억 지분 매각…최대주주 변경

GS그룹 컨소시엄 '아프로디테 홀딩스'가 인수

2021-08-25 08:35

조회수 : 2,38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동지훈 기자] GS그룹 컨소시엄이 국내 보톡스 1위 업체인 휴젤을 인수한다.
 
휴젤(145020)은 최대주주인 리닥(Leguh Issuer Designated Activity Company, LIDAC)이 아프로디테 어퀴지션 홀딩스(APHRODITE ACQUISITION HOLDINGS LLC, 이하 아프로디테 홀딩스)와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계약은 휴젤 보유주식 535만5651주(총 발행주식의 42.895%) 및 전환사채를 양도한다는 내용의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내용이다. 전환가능주식수 80만1281주를 포함한 총 615만6932주(총 발행주식수의 46.9%)에 대한 양수도 대금은 약 1조7000억원이다.
 
아프로디테 홀딩스는 △GS그룹 △국내 사모펀드 IMM인베스트먼트가 공동 출자한 해외 법인 SPC △아시아 헬스케어 전문 투자 펀드 CBC그룹 △중동 국부펀드 무바달라(Mubadala)로 구성된 다국적 컨소시엄으로 CBC 그룹이 최대주주다.
 
휴젤은 이번 계약 체결로 새로운 최대주주와의 전략적이고 견고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한편, 그간의 성장과 성과를 통해 인정 받은 회사 중장기 전략 및 비전, 이에 대한 운영 기반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휴젤 관계자는 "국내 선도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이자 또한 해외 시장에서 빠르게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회사가 보유한 기업 가치와 뛰어난 역량, 그리고 글로벌 성장 잠재력을 다시 한 번 인정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양한 바이오 사업을 전개 중인 GS그룹과 헬스케어 분야에서 다양한 성공 사례를 갖춘 IMM인베스트먼트는 물론, 아시아 최대 바이오 및 헬스케어 전문 투자 펀드인 CBC그룹과 무바달라와의 유기적인 시너지를 통해 세계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지훈 기자 jeehoon@etomato.com
  • 동지훈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