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창욱

'윤 대통령 지지율 30%대 하락'에 대통령실 "일희일비 안 한다"

윤석열 대통령, 취임 두 달만에 30% 지지율

2022-07-15 15:00

조회수 : 2,81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뉴스토마토 박창욱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운영 지지율이 취임 두 달만에 30% 초반으로 내려앉은 가운데 대통령실이 이에 대해 "일희일비하지 않겠다"는 의견을 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15일 대통령실 관계자는 "지지율이 올라갈 때나 내려갈 때나 어떤 경우에나 국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생각하고, 국민만 바라보면서 일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대통령이 말했듯이 어떻게 하면 이 상황을 낫게 만들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훨씬 더 국정을 제대로 운영할지 그런 생각만 하고 있다"라며 이 같이 말했다.
 
또한 "민생을 챙기는 것부터 거시경제 정책도 그렇고, 여러 분야에서 열심히 챙기고 있다"며 "그것이 지지율에 어떻게 반영되느냐를 생각하면서 일하지는 않는다"고 했다.
 
그러면서 관계자는 "어떤 방식의 여론으로 나타나든 당연히 국민과 여론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것은 당연히 대통령과 대통령실, 정부가 해야 할 일"이라며 "그것을 무시한다거나 안 듣겠다는 얘기는 아니다"라고 덧붙엿다.
 
한편 이날 한국갤럽에 따르면 윤 대통령의 국정수행에 대한 긍정평가는 32%, 부정평가는 53%로 집계됐다. 지난주에 비해 긍정 평가는 5%포인트가 하락했고, 부정평가는 4%포인트가 상승했다.
 
박창욱 기자 pbtkd@etomato.com
  • 박창욱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