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한솔

hs6966@etomato.com@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경기도, 신임 경제부지사에 염태영 전 수원시장 내정

경기도정자문회의 위원장에 강성천 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2022-08-02 12:12

조회수 : 2,38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한솔 기자] 경기도 신임 경제부지사로 염태영 전 수원시장이 내정됐다. 경기도 정책 자문 기구인 '경기도 도정자문회의' 위원장에는 강성천 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위촉될 예정이다.
 
김동연 지사는 2일 도청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민관을 아우르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신임 염태영 부지사 그리고 경기도 혁신경제를 이끌어갈 신임 강성천 도정자문회의 위원장과 함께 도민, 도의회와 맞손을 잡고 경기도 재도약의 기틀을 다지겠다"며 신임 인선을 발표했다.
 
이어 "정무수석 등 임기제 채용절차도 이미 진행 중이고, 도청의 중요한 직책인 대변인과 감사관 채용 공고도 내일 중 나갈 것이다"라며 "지난달 25일 실국장 인사와 전날 있던 과장급 인사 발표는 도정 안정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염태영 신임 경제부지사는 1960년 경기도 수원 출생으로 수원 수성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농화학과를 졸업했다. 노무현 정부 당시 청와대 대통령 비서실 비서관, 국립공원관리공단 상임감가등을 지냈으며 2010년 수원시장 선거에 출마해 당선된 뒤 첫 3선 시장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자치분권과 지역경제 최고 전문가로서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경기도 도정자문회의 의장을 역임한 바 있다. 
 
신임 강성천 도정자문회의 위원장 내정자는 1964년생 광주광역시 출신으로 대광고등학교,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거쳐 미국 인디애나 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다. 제 32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한 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산업정책관, 산업정책실장, 통상차관보 등을 역임했다. 2018년 10월부터 대통령비서실 산업정책비서관, 산업통상비서관으로 활동하다가 2020년 3월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을 지낸 산업 벤처 혁신 전문가다. 
 
염태영 신임 경제부지사(왼쪽)·강성천 경기도도정자문회의 위원장
 
박한솔 기자 hs6966@etomato.com
 
  • 박한솔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