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소희

shk3296@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가스공사·서부발전·한난, 에너지 중기 해외판로 지원 협약

코이카·서부발전·한난과 공동 협약

2023-11-27 15:20

조회수 : 94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소희 기자] 한국가스공사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코이카), 한국서부발전,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함께 중소기업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협약에 따라 4개 기관은 에너지 분야 유망 중소기업 공동 발굴, 판로 개척 지원, 해외 조달시장 정보 교류 등 창업기업과 중소기업의 개발도상국 진출 및 수출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합니다.
 
가스공사는 천연가스 분야의 해외진출 기업을 발굴하고 천연가스 설비 및 안전 관련 기술 지원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수출 기반을 마련합니다.
 
코이카는 47개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해외사무소 네트워크를 활용해 주요 입찰 정보 제공 및 해외 바이어 매칭 등 수주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가스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 부족 및 높은 진입장벽으로 인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해외진출 및 개발도상국의 경제발전, 사회복지 증진을 도울 예정입니다.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소기업이 해외 진출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양질의 수출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공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 동반성장의 시너지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국가스공사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코이카), 한국서부발전,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함께 중소기업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은 한국가스공사 전경. (사진=한국가스공사)
 
세종=김소희 기자 shk3296@etomato.com
  • 김소희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