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홍

폭스바겐, 브랜드 최초 전기 SUV ‘ID.4’ 공개

2020-03-04 10:09

조회수 : 1,52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폭스바겐은 올해 출시될 브랜드의 첫 번째 순수 전기 컴팩트 SUV 모델 ‘ID.4’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ID.4는 ID.3와 마찬가지로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 플랫폼과 ID. 패밀리의 콘셉트카 중 하나인 ID.크로즈(ID. CROZZ)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ID.4에서 숫자 ‘4’는 컴팩트 SUV 세그먼트의 새로운 모델을 의미한다. 
 
폭스바겐은 브랜드 첫 순수 전기 컴팩트 SUV 'ID.4'를 세계최초 공개했다. 사진/폭스바겐
 
ID.4는 먼저 후륜구동 모델로 출시되며, 향후 강력한 순수 전기 구동 성능을 갖춘 사륜구동 모델도 출시될 예정이다. 차체 하부의 중심 근처에 고전압 배터리가 장착됐고 배터리는 AC/DC 두 가지 방식 및 3가지 단계로 충전이 가능하다. ID.4는 유럽 시장에 올해 공식 출시된다.
 
랄프 브란트슈타터 폭스바겐 승용차 브랜드 최고운영책임자(COO)는 “ID.3와 마찬가지로 ID.4 역시 탄소 중립 차량으로 올해부터 유럽, 중국, 미국에서 올해부터 생산판매 될 것”이라며, “ID.4는 뛰어난 공기 역학 디자인 덕분에 항력 계수를 줄여 드라이브 패키지에 따라 최대 50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ID.4' 후면부 모습. 사진/폭스바겐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김재홍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