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강명, 예비 작가 대상으로 온라인 북콘서트
입력 : 2021-01-22 08:54:13 수정 : 2021-01-22 08:54:13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책 한번 써봅시다'를 출간한 장강명 작가가 온라인 강연회를 연다.
 
22일 인터파크도서에 따르면 장 작가는 이날 오전 11시 인터파크 온라인 북잼콘서트에 출연해 '예비 작가를 위한 책 쓰기의 모든 것'에 대해 들려준다.
 
신간 '책 한번 써봅시다'는 매년 2200 시간 이상을 책 쓰기에 전념 중인 장강명 작가가 작가의 마음가짐에서부터 소설, 에세이, 논픽션과 칼럼 쓰기에 이르기까지 30가지의 실전 책 쓰기 기술에 관해 설명하는 책이다.
 
장강명 작가는 “창작의 욕구라는 게 사람의 본능”이라며 “지금 책 한번 쓰고 싶다는 마음을 몰래 품어 온 지가 1년이 넘었다면 그건 평생 가는 것”이라고 말한다. 책쓰기가 참고 있던 욕망을 해소할 기회이자 삶을 충만하게 한다는 장 작가는 “글을 쓴다는 것은 온전히 자신의 작업이고 내가 어떤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있다는 감각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우리가 책을 쓰는 게 사회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서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의 발달로 요즘 사람들은 짧은 메시지를 점점 선호하게 되는데 사람을 성찰하게 하고 반성하게 하는 것은 짧은 메시지로는 할 수가 없다”며 “긴 메시지, 긴 글을 담은 매체는 책이기 때문에 긴 호흡으로 내 사연이 뭔지 알 수 있게 글을 쓰는 문화가 왔다면 좋겠다”라고 한다.
 
강연에서는 책 쓰기에 영감을 주는 좋은 책이 어떤 책인지, 나만의 문체를 가질 수 있는 팁, 필사가 글쓰기에 도움이 되는 건지 등 책을 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열 가지 질문과 답을 북잼콘서트를 통해 하나씩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낸다.
 
인터파크 앱 내 ‘인터파크TV’와 유튜브 ‘공원생활’의 온라인 북잼콘서트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책 한번 써봅시다' 작가 친필 사인본을 구매할 수 있으며 원고지 노트를 증정하는 혜택이 제공된다.
 
장강명. 사진/인터파크도서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권익도

자유롭게 방랑하는 공간. 문화를 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