켐트로닉스, 전자파 흡수재 개발 완료
2010-11-08 13:34:07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켐트로닉스(089010)가 전자파 차폐·흡수재(EMC) 개발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전자파 차폐·흡수재는 전자기기의 유해 전자파를 차단하고 소재다. 휴대전화, 노트북, TV, 모니터, MP3, 디지털카메라, 자동차 등 다양한 전자기기에 활용된다.
 
켐트로닉스가 최근 개발을 완료한 제품은 무선 충전용 소재부품과 RF-ID(전자태그)용 흡수체, 전자파 차폐 및 임피던스 매칭용 노이즈 억제 필름(NSF)이다. 이 제품들은 빠르면 올 연말부터 양산을 시작해 내년 초 국내 가전업체과 해외 휴대폰 제조사에 공급할 예정이다.
 
켐트로닉스는 "전자제품의 경량화 및 슬림화, 고주파화 동향에 대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경쟁력이 있다"고 설명했다.
 
무선 충전용 소재부품은 현재 국내 제작사의 승인을 완료하고 국내와 일본 시장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RF-ID용 흡수체와 NSF 제품은 일본 및 국내 전자제품 업체의 승인을 진행 중이다.
 
이재능 켐트로닉스 대표이사는 "향후 소재 부품 시장을 성장 산업으로 판단하고 지난 2008년부터 정부 산하 연구소 와 함께 EMC 제품개발에 주력해왔으며, 현재 개발이 완료된 제품의 국내외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어 내년 1분기부터는 매출이 발생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