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유영진 기자] 신세계·현대·롯데 등 주요 백화점이 겨울 정기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가운데 백화점별 특화 혜택을 담은 카드가 눈길을 끕니다.
24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이달 '신세계 신한카드 Best Fit'을 출시했습니다.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을 이용시 신세계백화점에서 최대 3% 할인을 한도 없이 제공합니다. 신세계백화점 내 매장에서 SSGPAY를 이용하는 경우 3% 할인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2.5% 할인을 제공하고,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에서는 2.7% 할인을 적용합니다.
신세계백화점 전용인 '신세계이마트 삼성카드7'는 신세계백화점 5% 전자할인쿠폰 월 3~6매와 무료주차권 월 2매 제공를 제공합니다. 신세계백화점·신세계몰·이마트·이마트몰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이 있고, 해당 신세계 계열사에서 이용시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신세계 신백리워드 삼성카드'는 백화점·음식점·주유·대중교통·편의점 등에서 이용시 신세계백화점만의 포인트인 '신백리워드'를 0.5~3% 수준으로 한도없이 적립해줍니다.
현대카드 '현대백화점카드'와 '현대백화점 Fit' 카드는 연회비가 없는 현대백화점 전용 카드입니다. 두 카드 모두 매월 현대백화점·아울렛에서 5% 할인 쿠폰 3매와 2시간 무료 주차권 2매를 지급합니다. 추가로 '현대백화점 Fit'은 매월 최대 구매금액의 20%를 'H.Pont'로 적립해줍니다.
'롯데백화점 현대카드'는 롯데백화점·롯데백화점몰·아울렛·롯데몰 등에서 이용금액 10%를 M포인트로 적립해줍니다. 실적 관계없이 매월 7% 할인 쿠폰 3매와 롯데백화점 6개월 무이자할부를 제공합니다. 연간 보너스 혜택으로는 연간 1200만원 이용 시 10만 M포인트 적립 혜택이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롯데카드'는 매월 롯데백화점 5% 현장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실적에 따라 최대 15% 할인을 제공합니다. 할인쿠폰과 실적에 따른 할인 혜택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어 최대 20% 할인을 누릴 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에서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도 제공합니다.
'갤러리아 Platinum 우리카드'는 갤러리아백화점·문화센터에서 5% 현장할인을 제공합니다. 실적에 따라 5~7% 청구할인도 추가로 제공합니다. 6개월 무이자할부와 24~36개월 장기할부도 제공합니다. '갤러리아 KB국민카드'도 갤러리아백화점에서 5% 현장할인과 5% 청구할인 혜택을 담고 있습니다. 갤러리아백화점에서 이용금액 1000원당 1 갤러리아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백화점 카드는 일반 신용카드보다 할인율과 적립률이 높아 결제 횟수가 적어도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주차권이나 현장 할인 쿠폰까지 제공하는 상품을 이용하면 기본 혜택과 중복 적용돼 실질적인 혜택을 더 크게 누릴 수 있습니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카드사가 제휴된 백화점과 함께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일반적인 혜택이 크다"며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백화점이 있다면 해당 백화점 특화카드를 이용해 연말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래픽=뉴스토마토)
유영진 기자 ryuyoungjin1532@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의중 금융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