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다음과 소셜쇼핑 업무 협약
2011-01-13 14:11:07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정진욱기자]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가 다음(035720)커뮤니케이션과 '소셜쇼핑' 공동상품기획과 프로모션 제휴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소셜쇼핑이란 다음 사이트를 통해 행사상품을 구매•결제한 고객이 정해진 최소인원만큼 모이게 되면 휴대폰으로 e쿠폰을 발급받고, 해당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물상품과 교환하는 쇼핑 방법을 일컫는다.
 
다음 소셜쇼핑은 지난해 12월 오픈해 별도 회원가입 없이 다음 ID로 이용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과 바이더웨이는 오는 2월부터 다음 소셜쇼핑(social.shopping.daum.net)을 통해 생활밀착형 기획상품을 파격적인 할인율로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상품 선정은 양사가 협의해 단독 기획상품 위주로 진행하기로 했다.
 
황인성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마케팅팀장은 “편의점은 전국 수천 개의 매장 자체가 ‘홍보 터미널’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종 업계간 제휴가 활발하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추가적인 판매루트 확보 뿐만 아니라 내방객에 의한 연관구매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과 바이더웨이는 올해 자체 온라인 제휴 매출 80억원에 온라인을 통한 추가 방문객은 50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뉴스토마토 정진욱 기자 jjwinwin@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