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명숙 "검찰, 공식 사과해야"
2012-02-03 14:23:33 2012-02-03 14:23:33
[뉴스토마토 이나연기자] 민주통합당 한명숙 대표는 3일 검찰의 부천 원미갑 김경협 예비후보의 '돈봉투' 내사 무혐의 결정에 대해 "김 후보에게는 물론, 민주당과 국민 앞에 공식적으로 사죄하라"고 요구했다.
 
한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초청장을 돈봉투로 둔갑시키려던 검찰의 시도가 결국 헛발질로 끝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 사건은 검찰이 김경협 후보에 대한 수사를 종결하겠다고 해서 그냥 끝나는 것이 아니다"며 "권력에 빌붙어 야당에 대한 표적 기획수사를 일삼아온 검찰이 반성도 없이 이런 못된 일을 계속하고 있다는 것에 대해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다"고 했다.
 
한 대표는 "이명박대통령의 형님인 이상득 의원, 멘토인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 참모인 박희태 국회의장 등 돈봉투 3형제의 비리가 검찰의 눈에만 보이지 않는 것 같다"고 꼬집었다.
 
그는 "돈봉투 3형제 앞에서는 침묵하고 야당의 초청장 봉투에는 칼을 들이대는 검찰, 의장실 수사는 안하고 화장실 수사만 한 것, 참으로 가관"이라고 비판했다.
 
한 대표는 한·미 자유무역협정(FTA)과 관련, "여러 번 발효 중지를 요청했지만 아무 답변이 없다"며 "당내 한·미FTA 무표화투쟁특위의 제안을 받아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미국 상·하원 의원들에게 발효 정지와 전면 재검토를 내용으로 하는 서한을 보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