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침투력'을 높여라..홈케어 기기 '인기'
2013-11-17 10:30:41 2013-11-17 10:34:03
[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최근에는 피부과나 에스테틱 관리실 등에서 이용하는 전문적인 방법을 활용해 제품의 흡수를 돕는 홈 케어 기기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화장품에서 성분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바로 얼마만큼의 유효 성분이 흡수되고 깊숙이 침투돼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는지가 중요하기 때문.
 
하지만 아무리 우수한 성분을 담은 고가의 화장품이라 해도 피부에 제대로 흡수되지 않는다면 얼굴에 바르는 의미가 없는 것이 사실이다.
 
박준우 CNP차앤박화장품 피부연구소 책임연구원은 "피부 최전선인 각질층만 해도 10~20개의 각질세포가 단단하게 겹겹이 쌓여있는 구조로 화장품에 포함된 유효 성분이 표피와 진피층까지 전달 되는 양 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며 "이에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는 피부에 좋은 영향을 주는 활성성분 개발과 함께 그 성분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피부 속으로 침투시키기 위해 다양한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고 말했다.
 
◇'라이트 테라피'..LED 빛 피부 진피층까지 침투
 
CNP차앤박화장품의 'CNP 닥터레이 라이트 테라피'는 피부 탄력개선에 효과적인 630nm파장의 레드LED빛을 내보내는 홈 케어 기기다. LED 빛이 피부 진피층까지 깊이 침투,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준다.
 
'CNP 닥터레이 에너지 앰플& 액티베이터' 를 얼굴에 도포한 뒤 라이트 테라피 기기를 이용하면 제품의 유효성분이 피부 깊숙한 곳까지 전달되고 활성화를 도와 한층 건강하고 탄력 넘치는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 업체의 설명이다.
 
'CNP 닥터레이 에너지 앰플& 액티베이터' 는 CNP차앤박화장품이 독자 개발한 성분인 CNP 재생 복합체와 CNP 진정 복합체를 함유했으며 빛을 받으면 활성화 되는 성분인 아미노레블리닉애씨드도 들어 있어 황산화 효과도 함께 전달한다.
 
 
◇(사진제공=CNP차앤박화장품)
 
◇'이온 마사지기'..피부 각질층을 부드럽게
 
이온기능의 마사지 기기 역시 유효성분의 피부 흡수를 돕는다고 알려져 있다. 이온의 주입기능으로 피부 각질층을 부드럽게해 성분이 깊숙이 침투하도록 하는 것.
 
대표 제품으로는 메리케이의 '이온 마사지기' 가 있다. 이 제품은 음이온 방출을 통해 화장품의 영양 성분을 피부 깊이 전달한다.
 
이와동시에 미세한 진동 효과를 통해 마사지 효과까지 부여해 피부 순환을 촉진,한결 볼륨 있고 촉촉한 컨디션으로 가꿔준다. 작은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냉동이온 영동법 활용 '스마트쿨' 출시
 
냉동이온영동요법을 이용한 제품도 곧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의료기기 전문업체 엠큐어는 이달 중순 선보일 피부미용기기 '스마트쿨' 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냉동이온영동법은 피부 표면을 차갑게 냉각시켜 전류의 힘으로 비타민이나 성분을 침투시키는 방법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기존 전기영동법과는 달리 화상에 대한 위험도 없을 뿐 아니라 냉온겸용으로, 온도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응용법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팩을하거나 앰플을 바르기 전 피부의 온도를 올려서 모공을 열어 피부 흡수율을 올릴수 있고,기타 미용시술 후 붓기를 제거하는 데에 도움되는 냉 찜질 대용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김수경

정확한 시장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email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