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CA운용, 투자기업에 탄소정보공개 요구
2009-05-06 11:21:54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NH-CA자산운용은 "기후변화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묻는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에 참여하기 위해 자사의 펀드에서 투자한 국내 기업 43개사에 대해 탄소정보공개를 요구했다고 6일 밝혔다.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는 영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CDP위원회에서 전세계 금융투자기관들의 위임을 받아 각국의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이슈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과 탄소배출 현황 등에 대한 정보를 설문의 형식으로 요청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구축된 정보는 전세계 금융투자기관의 투자정보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CDP 정보공개 대상기업이 삼성전자, 현대차, NHN, POSCO, SK 등 100개 업체가 있다.
 
이 가운데 NH-CA자산운용은 자사의 'NH-CA 뉴아너스 SRI 펀드'내에서 투자하고 있는 기업 43개사에 대해 탄소정보공개에 대한 설문에 응답을 촉구하는 레터를 이날 발송했다.
 
니콜라 쏘바쥬 NH-CA자산운용사장은 "기후변화는 다른 모든 이슈에도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투자요소"라며 "CDP는 기후변화 대비를 위한 기본 활동으로서 향후 그 결과를 사회책임투자 펀드와 환경관련 펀드를 중심으로 반영토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런 활동이 전세계적으로 녹색성장과 관련된 상품개발과 운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뉴스토마토 명정선 기자 cecilia1023@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