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수협쇼핑, 수산물 종합 온라인 쇼핑몰 입지 '우뚝'
회원수 10만명 돌파…최근 3년 새 매출액 2.5배 신장
웹어워드코리아-스마트앱어워드서 2개 부문 석권
2015-12-09 10:24:00 2015-12-09 10:24:00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수협중앙회가 운영 중인 수산물 전문 온라인 종합쇼핑몰 수협쇼핑이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와 스마트앱 평가에서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수협쇼핑은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2015 웹어워드코리아와 스마트앱어워드에서 쇼핑몰부문 통합대상과 종합쇼핑분야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웹어워드코리아와 스마트앱어워드는 인터넷·모바일 전문가와 교수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심사 결과에 따라 디자인, 콘텐츠 등의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와 모바일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수협쇼핑은 올해 회원가입 절차를 최소화하고, 모바일 서비스 기능을 도입하는 등 고객들이 이용하기 편리한 환경을 구축했다.
 
아울러 원하는 쇼핑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상품 검색 기능과 상품 배열을 보기 쉽게 구현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매년 홈페이지를 개편해왔다.
 
그 결과 수협쇼핑은 이번 시상에서 쇼핑몰에 처음 접속한 고객들도 상품을 찾기 쉽도록 구현해 낸 사용자인터페이스(UI)디자인과 생산자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콘텐츠 부문 등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협쇼핑에는 수협중앙회, 수협유통, 전국 회원조합 등이 생산한 수산물 5500여개의 상품이 등록돼 있다. 수협쇼핑은 수산물 입점을 확대하면서도 고객들이 수천개가 넘는 상품들을 보기 편리하도록 수시로 홈페이지를 리뉴얼하며 이용 편리성을 높여왔다.
 
올해 10월 기준 쇼핑몰에 가입한 회원은 10만명을 돌파했다. 회원수 증가는 매출 확대로 이어졌다.
 
수협쇼핑의 연도별 매출액을 보면 2011년 25억여원이었던 매출액은 3년 새 62억여원으로 2.5배 증가했다. 같은 기간 판매건수는 4만1000여건에서 16만여건으로 4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수협쇼핑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올해 가장 많은 판매를 올린 50개 인기상품을 최대 55% 할인하는 '연말 결산 인기 베스트 상품 특별 할인전'을 연다.
 
또 이 기간 동안 4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신규회원으로 가입하면 7000원 할인쿠폰도 발행한다.
 
수협쇼핑 블로그와 이웃을 맺거나 이번 수상 기념 이벤트를 개인 블로그에 공유하고 그 주소를 댓글로 남기면 영화예매권, 커피무료증정권의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수협쇼핑 관계자는 "수협쇼핑은 전국 산지의 수산물 판로를 넓히고, 신선한 수산물을 저렴하게 공급받는 등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대한민국 대표 수산물 쇼핑몰로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더 나은 디자인과 서비스로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협중앙회가 운영하고 있는 수산물 전문 온라인 종합쇼핑몰 수협쇼핑 메인화면(왼쪽)과 모바일앱(오른쪽) 캡처 화면. 사진/수협쇼핑.
  
최승근 기자 painap@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