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후오비블록체인 커피하우스, 댑 라이브 연사 라인업 공개
2019-08-07 11:04:14 2019-08-07 11:27:35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블록체인 멘토링 카페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는 오는 10일 개최되는 'D'APP Live(댑 라이브)' 연사의 라인업을 7일 공개했다.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의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에서 진행되는 댑 라이브는 후오비 코리아와 웨이키체인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다. 현재 블록체인 내 실용화, 대중화되고 있는 댑의 트렌드를 짚어보고 새로운 도전과제와 해법을 논의하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소규모 콘퍼런스다. 
 
후오비 코리아와 함께 이번 행사를 진행하는 웨이키체인은 3200TPS 전송 속도를 가진 3세대 퍼블릭 블록체인 서비스로 지난해부터 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번 행사는 크게 3개의 파트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1부에서는 댑 개발자들을 위한 기술 세미나, 2부에서는 댑 생태계 관련 주제 스피치와 함께 패널들이 의견을 나누는 토론으로 구성된다. 3부에서는 총상금 3만달러를 놓고 9일부터 진행된 해커톤 참여자의 발표, 심사가 예정돼 있다. 
 
웨이키체인 에코시스템팀, 정순형 온더 CEO, 박지수 수호 CEO가 1부 기술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어 2부는 웨이키체인 리차드 첸 CTO, 웬 위밍 후오비 차이나, 리서치 CEO, 글로벌 인플루언서 Boxmining, 그라운드 엑스의 강호영 리드, 에어블록의 김효준 리드, 배승익 픽션네트워크 CEO, 이웅장 프로젝트위드 CEO, 레디 이동영 헤드, 콘텐츠 프로토콜 이중원 헤드, 후오비 코리아 임관령 본부장, 장성훈 비트베리 CEO, 고든 가오 웨이키체인 CEO, 메이커다오 남두완 한국 리드의 발표로 구성돼 있다.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 담당자는 "국내외 전문가들을 모시고 블록체인 플랫폼의 연료가 되는 댑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댑 등 블록체인 서비스에 대한 방향성을 알아보는 알찬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댑 라이브는 현재 온오프믹스를 통해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