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주말 날씨)서울·경기·강원 영서 눈·비…도로 결빙 주의
2019-12-27 17:26:52 2019-12-27 17:26:52
[뉴스토마토 조문식 기자] 내일은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내일 오후부터 밤사이 낮은 구름대의 영향으로 서울·경기도와 강원 영서에는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모레는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낮에 서해안부터 비가 시작되겠고,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은 서해남부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모레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 주차장에 얼음이 얼어 있다. 사진/뉴시스
 
내일 아침 기온은 -9~1도, 낮 기온은 4~10도 정도겠다. 모레 아침 기온은 -3~5도, 낮 기온은 4~12도로 예상된다. 내일과 모레는 서풍의 영향으로 평년보다 2~5도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현재 눈이 쌓여 있는 강원 영서와 산지, 충북 북부에는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도로가 결빙돼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 영동은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신경 써야 한다.
 
대구 북구 칠성시장에서 상인이 모닥불을 피우며 장사를 준비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제주도 남쪽 먼바다는 오늘까지, 울산 앞바다를 제외한 동해 전 해상은 내일 새벽까지 바람이 초속 10~16미터로 강하게 불겠다. 물결은 2~4미터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야 한다.
 
내일의 기상도. 자료/기상청
 
조문식 기자 journalmal@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