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내일 날씨)대체로 맑음…차차 흐림
2020-02-19 18:27:46 2020-02-19 18:27:46
[뉴스토마토 조문식 기자]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모레는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모레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중국 북부지방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권에 들겠다.
 
제주도 서귀포시 서귀동 이중섭 거리 인근에 봄꽃인 목련이 활짝 펴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뉴시스
 
내일 아침 기온은 -5~5도, 낮 기온은 9~15도 정도겠다. 내일과 모레는 남서~서풍이 불면서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2~4도, 낮 기온은 3~6도 높아 포근하겠다.
 
눈이 아직 쌓여 있는 일부 지역에서는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 교량이나 주택가 이면도로 등은 빙판길이 예상되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에 있는 수원천 모습. 나들이 나온 시민들이 주변을 걷고 있다. 사진/뉴시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킬로미터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 동해안과 경상 해안, 일부 경북 내륙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대비해야 한다.
 
내일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매우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해안가 안전사고에 신경 써야 한다.
 
내일의 기상도. 자료/기상청
 
조문식 기자 journalmal@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