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심재철 "총선서 1당 되면 문 대통령 탄핵 추진"
2020-02-20 09:54:42 2020-02-20 09:54:42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20일 "이번 국회의원 선거를 통해서 저희들(통합당)이 제1당이 되거나 숫자가 많아지게 되면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추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CBS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지금은 저희들이 소수당으로 돼 있기 때문에 (문 대통령) 탄핵 발의를 하더라도 추진이 되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청와대가 몸통이라는 게 드러나면 탄핵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지난 19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그는 탄핵 역풍이 불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선 "물론 역풍일 수도 있겠지만 이것은 명백하다. 너무나도 명백하기 때문에 저희들은 탄핵을 언급한 것"이라며 "공직자가 해야 할 마땅한 업무를 법에 위반돼서 하지 않았을 때 헌법에 위반돼서 하지 않았을 때 또는 잘못했을 때 탄핵을 하는데 이번 문 대통령의 행동은 분명히 잘못된 것으로 저희들은 판단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도 검찰 인사 학살, 공소장 공개 거부, 검찰에 대해서 '윤석열 검찰총장 얘기 듣지 마라'고 공개적으로 선동하는 모든 것이 잘못됐다"며 "이런 부분에서 탄핵을 이야기한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